한국 선수들,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2, 오버워치 홈 경기 승리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이하 IEM)가 시즌 3이후 처음으로 e스포츠의 본고장인 한국에서 1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이밍 대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IEM 경기는 총 23만5000 달러의 상금이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스타크래프트(StarCraft), 오버워치(Overwatch) 참가자에게 수여됐다.

오랜 경력의 프로 플레이어인 이노베이션(InNoVation)이 4-0으로 결승전을 휩쓸며 스타크래프트2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팀 삼성 갤럭시(Samsung Galaxy)는 리그오브레전드 트로피를 가져갔으며, 럭셔리 워치 레드(Luxury Watch Red)가 IEM 경기 인비테이셔널 오버워치 부문에서 우승했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수상 모습

전세계 시청차들은 온라인을 통해 200만 시간 이상의 IEM경기 컨텐츠를 시청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340만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생방송으로 채널을 시청했다. IEM 경기는 트위치(Twitch), 히트박스(Hitbox), 아주부(Azubu)에서 방송됐으며, 이외에도 한국 케이블 e스포츠 TV 채널인 OGN에서 생중계됐다.

ESL의 프로게이밍 부문 부사장 미하엘 블리카즈(Michal Blicharz)는 “OGN과의 협력을 통해 IEM은 8년간의 공백에도 불구하고 한국 e스포츠 고유의 역사와 분위기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며, “한국 경기 이후 카토비체(Katowice)에서 2주간 진행될 IEM 챔피언십 역시 매우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조지 우(George Woo) 인텔의 e스포츠 마케팅 매니저는 “올해 IEM 경기는 최고의 e스포츠 팀들의 멋진 경기가 펼쳐졌으며, 오버워치를 위한 토너먼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스타디움에서 단독으로 대회가 개최됐다”며, “전례 없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인텔의 혁신적인 게이밍 제품들과 함께 승리를 거머쥔 대회 우승자들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한다. IEM 챔피언십 결승전은 두 달 후 폴란드의 카토비체(Katowice)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IEM 경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토너먼트 웹 사이트와 IEM YouTube 채널의 이벤트 사진과 비디오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EM 시즌 11의 마지막 대회는 폴란드 카토비체(Katowice)에서 2월 25~26일, 그리고 3월 3~5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권과 관련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