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C Qi 1.2.2 준수, 87%의 고효율성 기록

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가 고효율 15W 무선 전력 레퍼런스 설계 키트를 선보였다.

키트의 콤팩트 무선 전력 전송기와 수신기는 무선전력위원회(Wireless Power Consortium)의 최신 Qi 1.2.2 사양을 충족하며, 업계 최상급 수준인 87%의 효율성으로 작동하여 유선 솔루션 못지 않은 성능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소비전력을 절감하고, 배터리 고속충전으로 인해 생기는 열을 식혀준다.

최신 15W 키트를 통해 IDT는 1~15와트 범위를 커버하는 턴키 무선 전력 솔루션 라이브러리를 출시하게 되었다. 15W 키트는 가정이나 사무실, 카페처럼 고전력전송 환경이 유리한 인프라에 최적화되었다. 또한 태블릿, 산업용 이동식 스캐너, 블루투스 스피커, 모바일 액세서리(충전패드, 스마트폰 슬리브 및 케이스 등) 사용에도 적합하다.

IDT, 15W 턴키 무선 전력 레퍼런스 키트 출시

IDT 무선전력부서를 총괄하는 크리스 스티븐스(Chris Stephens)는 “무선 전력 기술이 도입 정체기인 캐즘(Chasm)의 시기를 지나 이제는 혁신 전자제품의 표준 성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는 캐즘 저편에서 기회를 포착하고자 하며, 고효율의 15W 키트는 무선 전력 기술을 최신 또는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히 통합시키는 신제품이다.

우리의 무선 전력 칩은 세계 유명 브랜드 제품에 들어가 있다. 이제는 우리의 키트 완제품을 통해 각 규모 기업들이 무선 전력의 혜택을 고객들에게 간편히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무선 전력 기술을 사용하면 분실되거나 엉뚱한 곳에 두거나 고장 나기 쉬운 충전 케이블 없이도 충전이 가능해 편리하다. 또한 전자기기에 대한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실현하고, 기기 충전단자가 닳거나 손상되는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앞서 IDT는 1~3W와 5W를 겨냥한 무선 전력 키트를 선보인 바 있다.

새로운 키트에 포함된 IDT® P9242-R 전송기와 P9221-R 송신기는  ARM 기반의 유연한 기기들로, 업계 최상위 통합 성능과 결합된 고속충전 기능을 구현한다. 이전 제품들과 유사하게 15W 키트 역시 즉각적인 프로토타이핑을 수행하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은 단 몇 시간 만에 자신들의 설계에 무선충전 기능을 접목시킬 수 있다. 키트는 최적화된 열설계와 드롭인 레퍼런스 레이아웃과의 끊김 없는 통합을 제공한다.

키트의 레이아웃 모듈은 시스템 보드에 직접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또한 최적화된 자재표(BOM)는 검증을 모두 마친 것이어서 추측하지 않고도 확실하게 부품을 선택할 수 있다. 확장된 콜래트럴 디지털 라이브러리는는 애플리케이션 규모와 무관하게 기존 설계 및 지원 장벽을 제거한다. 지지 자재로는 사용자 매뉴얼, 레이아웃 가이드, 레이아웃 인스턴스 생성 모듈, 회로도, BOM(bill-of-materials), 게르버 파일 등이 있다.

IDT는 다음 달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에 참가해 "캐즘 저편의 시선(a view from the other side of the chasm)"을 주제로 최신 무선 전력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IDT 부스는 Sands Halls A-D 40736에 마련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