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소프트, 결제 시스템 ‘이노페이’ 여행업에 본격 서비스
상태바
인피니소프트, 결제 시스템 ‘이노페이’ 여행업에 본격 서비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2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모바일 간편결제, 인터넷은행 등 핀테크 사업이 구조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인터넷 환경이 모바일화 되면서 전자상거래와 O2O(Online To Offline) 시장은 급성장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핀테크 솔루션 및 PG 시스템 구축 전문업체인 인피니소프트는 결제 시스템인 ‘이노페이(INNOPAY)’를 크로스보더 페이먼트(Cross-Border Payment) 솔루션으로 확장해 여행업에 제공하고 있다.

인피니소프트의 이노페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대면 및 비대면으로 상품 대금을 결제 수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솔루션으로 등록특허 기술인 ‘ARS페이’ 기능과 IC카드, NFC, 앱카드 결제, SMS 결제 등 다양한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 가맹점에 최적화된 결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기존의 카드번호를 수집하는 결제(보통 수기결제 라고 칭함)와 달리 고객으로부터 카드정보를 수집하지 않아 고객의 카드정보 유출 걱정이 없고 기존 무거운 카드단말기가 없어도 앱 형태로 제공돼 영업직원들이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면서 손 안에서 쉽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인피니소프트 관계자는 “랜드사의 여행 가이드 직원들이 여행객들에게 패키지 여행상품의 옵션 상품을 소개하고 옵션상품에 대한 구매 확정 시 이노페이 솔루션을 이용하여 현지 국가에서 옵션 상품 대금을 한국 로컬카드(한국에서 발행한 신용카드/체크카드)로 결재 수납이 가능하다”며 “여행객들이 달러나 현지 화폐가 없어도 환전할 필요 없이 한국 로컬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일반적으로 여행객들이 현지에서 한국 신용카드로 결제 시 반드시 비자/마스터 브랜드 신용카드만 결제 가능하고 결제금액의 1%를 추가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데 반해 이노페이 솔루션을 이용해 크로스보더 페이먼트로 결제 시 비자/마스터 브랜드가 없는 로컬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상품 대금 이외의 추가 수수료를 고객이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인피니소프트의 이노페이를 이용한 크로스보더 페이먼트 타깃 가맹점은 중국,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 지역의 패키지 여행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랜드여행사 중 옵션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여행사들이며 한국과 현지에 사업장이 있는 곳에 유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