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과 공동 진행중인 ‘IT희망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

국내 대표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인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티맥스타워에서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및 ‘IT희망학교’ 강사 및 임직원, 그리고 대학생과 취업을 준비중인 청소년 등이 모인 가운데 ‘제2기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대학교 재학생 7명에게 장학금 지급과 함께 5명의 취업준비생에게 격려상과, 그리고 16명의 선배멘토들에게 멘토상을 지급하는 등 총 28명에게 총 1,28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티맥스 나누미 제2기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은 주변 여건 상 자신의 뜻을 펼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원활한 사회 진출을 돕고자 티맥스 전 임직원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자리이다.

티맥스는 티맥스타워에서 ‘티맥스 나누미 제2기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28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국내 IT 인재 육성을 위해 고등학교 1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1년 간(총 2학기) IT 전문 진로교육과 다양한 현장 체험을 실시하는 ‘티맥스 나누미와 함께 하는 IT 희망 프로젝트’는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되었으며, 티맥스의 모든 임직원들이 재능 기부를 통해 강사 및 멘토단으로 활동하며 IT 관련 교육 등 다채로운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 중에 있다.

이와 관련해 티맥스소프트 노학명 사장은 “향후 대한민국 SW 산업 발전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IT 교육을 통한 꿈과 희망을 제공하는 ‘IT 희망학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며, “티맥스는 지금까지도 그래왔듯이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더욱더 많이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 나누미’는 티맥스 임직원들의 관심과 후원으로 운영되는 자발적인 봉사동아리로, 순수한 봉사 활동과 후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사내 봉사동아리 형태로 결성된 티맥스 나누미는 티맥스 모든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가입 및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복지법인, 복지관 등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티맥스는 ‘나누미’를 중심으로 임직원들이 다양한 복지시설에 성금전달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이 외에도 헌혈캠페인이나 농촌마을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전개해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