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팅 및 새로운 수익 프로그램 지원, 실시간 고객 분석 제공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맵알테크놀러지스(MapR Technologies)가 맵알 커스토머 360 퀵 스타트 솔루션(MapR Customer 360 Quick Start Soluti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케팅 조직은 판매 시점, 소셜 또는 전자 상거래 사이트와의 높은 연관성을 제공하는 실시간 고급 분석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MapR Converged Data Platform)을 도입할 수 있도록 맵알 데이터 과학자를 활용할 수 있다. 

데이브 예스페르센(Dave Jespersen) 맵알테크놀러지스 월드와이드서비스부문 수석 부사장은 “C레벨 중 최고마케팅경영자(CMO)는 실시간 커스토머 360의 활용 사례를 적용함으로써 가장 많은 것을 얻는 것뿐 아니라 제공할 수 있다”며, “퀵 스타트 솔루션은 디지털 마케터들이 고객 및 시장의 변화를 파악 및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우 강력한 툴이며, 혜택을 실현할 수 있는 지름길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커스토머 360 솔루션을 활용한 고객관계관리(CRM)는 데이터 크기 및 종류가 대량으로 늘어나는 경우 이를 분류한다. 예측적이고 정확한 고객 분석은 사회적, 신용, 행동 등과 관련한 풍부한 데이터 셋 및 머신 러닝 모델을 통해 수행된다.

마케터는 세일즈 및 마케팅 운영, 컨텐츠 및 광고 타겟팅, 그리고 고객 불만사항 처리 등 데이터 기반 마케팅 조직에 대한 더욱 명확한 비전을 확보할 수 있다.

커스토머 360 QSS의 핵심은 CMO를 위한 주요 디지털 마케팅 요소를 제공하는 머신 러닝 모델을 계획 및 실행하는 것이다.

활용 사례로는 고객의 업셀링(upsell; 상향판매) 및 크로스셀링(cross sell; 교차 판매), 마이크로세분화(micro-segmentation), 콜 센터 분석, 컨텐츠 타겟팅 추천 엔진 등이 있다. 퀵 스타트 솔루션의 한 부분인 맵알 프로페셔널 서비스(MapR Professional Services)는 1주 동안 탐색 및 플래닝을 제공하고, 5주간 개발 및 프로젝트 실행 단계를 진행한다.

실행 단계에서는 데이터 소스 큐레이션(curation)과 특징, 모델링 및 매트릭스를 포함한 머신 러닝 반복(iteration), 고객의 솔루션 유지 및 도입을 위한 지식 이전(knowledge transfer), 툴 및 활용 사례 로드맵에 관한 지속적인 교육 및 컨설팅이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