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워치 및 밴드, 소형- 저비용 위치 추적 칩 탑재

무선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기업 유블럭스(SIX:UBXN)는 골프용 거리측정 웨어러블 워치와 밴드에 당사의 컴포넌트가 핵심기술로 탑재되었다고 발표했다.

한국에 소재한 거리측정기 및 위치 추적기 글로벌 브랜드 보이스캐디(Voice Caddie)에서 출시한 골프용 거리측정 T3 하이브리드 골프 GPS 워치에는  GPS/QZSS 또는 GLONASS 위성 시스템과 연동되는 유블럭스의 UBX-G7020-KT 전문가용 소형 GNSS 칩을 사용한다.

보이스캐디 웨어러블 워치 및 밴드

또 보이스캐디의 B1 GPS 밴드에도 네비게이션 감도와 최저 전력 소비량을 자랑하는 유블럭스의 UBX-M8030-KT 전문가용 GNSS 칩을 사용한다. 이 제품은 GPS, Galileo, GLONASS 및 BeiDou 위성항법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다.

유블럭스 GNSS 기술의 탑재를 통해 T3 워치 및 B1 밴드는 골프 코스와 홀을 자동 감지할 수 있으며, 날씨, 비거리 및 홀까지의 남은 거리뿐만 아니라, 그린 전방, 중간 및 후방까지의 거리까지 보여준다. T3 워치는 이 기능들 외에 근거리 측정 기능도 제공한다.

보이스캐디의 모회사인 유콤 테크놀로지(Ucomm Technology)의 이호영 연구소장은 “소형화는 우리의 목표인 진정한 골프용 모바일 웨어러블 기술 구현에 핵심이다. 컴팩트한 사이즈, 저전력 소모 및 비용이 완벽하게 결합된 유블럭스 사의 GNSS 칩은 우리 제품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유블럭스 솔루션으로 진보된 제품들을 원하는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 전했다.

유블럭스와 보이스캐디는 앞으로도 고정밀 GNSS 및 근거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 사간의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