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코리아가 NBT의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에 자사의 ‘미디어 딜리버리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캐시슬라이드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활용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현재 국내 1700만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일간 2억뷰를 기록하며 가장 영향력 있는 모바일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캐시슬라이드는 출시 후 불과 3년만에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2015년에는 트래픽이 전년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이에 NBT는 트래픽 급증에 대비하고 사용자에게 보다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아카마이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캐시슬라이드에 도입된 아카마이 미디어 딜리버리 솔루션은 트래픽 수요에 맞춰 트래픽이 많이 몰리는 경우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하도록 도움을 준다. 고객은 오토스케일링을 통해 한꺼번에 많은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으며 최대 40Gbps 순간 트래픽을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다.

곽근봉 NBT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경영자)는 “아카마이 솔루션이 확보하고 있는 용량과 규모는 대규모 모바일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각각의 기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충족시켜줄 수 있다는 점에서 타 솔루션에 비해 경쟁력이 있었다”며 “특히 아카마이 솔루션의 높은 확장성은 1700만명에 이르는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들에게 다량의 고품질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내부적으로 업무생산성이 좋아졌을 뿐 아니라 사용자들의 만족도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카마이코리아 손부한 사장은 “캐시슬라이드가 아카마이 솔루션으로 전세계에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콘텐츠 전송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아카마이는 전세계 시장에 안정적이고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품질의 콘텐츠를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