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자사의 아이모션(iMOTION) 모듈러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키트(Modular Application Design Kits, 이하 MADK) 제품군에 2개의 전원 보드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2개의 하프 브리지 보드를 추가함으로써 컴팩트하면서 유연한 평가 시스템을 완성하게 됐으며, 20W~300W 3상 모터 드라이브 용으로 확장 가능한 디자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MADK는 펌프, 팬, 에어컨 등 산업용 및 가전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배터리 사용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또한 충족한다. 이 키트를 사용하면 1시간 이내에 모터 시스템을 작동시킬 수 있으므로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인피니언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키트 전원 보드

새롭게 출시된 전원 보드는 인피니언의 µIPM을 기반으로 하며 100V/20A 및 40V/6A의 전력을 제공한다. 과전류/저전압 록아웃 보호 및 결함 출력과 각기 15V 및 3.3V의 온보드 전원을 제공한다.

또한 히트 싱크를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개발자가 PCB 구리 면적을 최적화해서 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전원 보드에 XMC1302 또는 IRMCK099 제어 카드를 결합하면  몇 단계만으로 모터를 구동시킬수 있다. 이들 카드를 PC, 모터, 그리드급 전압 전원으로 연결하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후 파라미터들을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

FOC(field oriented control) 소프트웨어는 XMC130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 센서리스(sensor-less) 모터 제어를 지원한다. XMC1302 제어 카드는 Segger J-Link 기술을 기반으로한 디버거를 포함한다. 또한 이 툴을 위한 소프트웨어 지원으로서 사용하기 편리한 µC-Probe 기반 GUI를 제공한다.

또한 인피니언의 무료 통합 개발 환경(IDE)인 DAVE™나 Keil, IAR, Atollic 같은 주요 ARM IDE를 사용해서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을 할 수 있다. 디버그용 MCE-tool 2.0을 통합한 IRMCK099 기반 제어 카드는 이전 IR(International Rectifier)의 특허를 보유한 검증된 모터 제어 엔진(MCE)을 적용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