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 물질 분석 현미경 alc 전용 소프트웨어

올림푸스한국이 자동차와 항공기 등에 쓰이는 산업 부품 표면의 미세한 오염 물질을 분석하는 산업용 청정도 분석 시스템 ‘CIX100’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산업 현장에서는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한 파티클이나 이물질도 부품의 신뢰성과 내구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부품을 규격대로 세척하고 오염 물질을 정확히 계량, 분석, 분류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에는 부품 세척에 쓰인 오일이나 액체를 필터로 걸러, 여과 필터에 남은 이물질의 무게를 계량하는 중량법이 일반적으로 쓰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물질의 형상이나 구성을 분석할 수 있는 현미경법 분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CIX100은 청정도 분석을 위한 현미경과 전용 소프트웨어가 합쳐진 통합 시스템으로 최소 2.5µm, 최대 42mm 크기의 오염 물질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다.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빠른 검사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검사결과 보고서까지 버튼 한 번으로 출력할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 사이언스솔루션사업본부 전종철 본부장은 “올림푸스는 광학기술을 토대로 내시경, 현미경 등 의료·산업 분야 전문가들의 편의와 니즈에 부응하는 제품을 선보여 왔다”면서 “이번 CIX100 시스템을 통해 산업 현장의 전 과정에서 품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