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유튜브 리와인드’ 발표

유튜브가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뮤직비디오와 인기 영상 Top 10을 발표했다.

‘2016 유튜브 리와인드’는 올해 인기 영상을 총정리 하는 이벤트로, 유튜브 측은 올해 업데이트 된 동영상 중 조회 수, 시청 시간, 공유, 댓글, 좋아요 등을 평가했다.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선호한 상위 10개 뮤직비디오는 국내 신인 걸그룹들의 것으로 조사됐다. 트와이스의 ‘CHEER UP’과 ‘TT’는 1위와 3위로 집계됐다.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와 ‘너 그리고 나’는 각각 2위와 10위에, 레드벨벳의 ‘러시안 룰렛’은 7위를 기록했다.

국내에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상위 영상들은 키즈 콘텐츠의 강세가 돋보였다. 동요 메들리 영상들이 상위권에 오른 것이 눈에 띈다.

‘핑크퐁’의 ‘핑크퐁 인기동요 모음집’은 인기 동요 44곡 메들리로 2016년 인기 영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콩순이의 율동교실 인기 7곡 모음’은 3위에에 올랐다.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은 7위로 원조 키즈 콘텐츠의 자존심을 지켰다.

이밖에도 ‘뉴스타파’의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은 2위를 기록해 주목을 받았다. 먹방(먹는방송)도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올해 인기를 끈 영상은 유튜브 리와인드 한국 채널과 글로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