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기업 중 인증 최초

무선주파수 및 혼합신호 칩 공급업체인 RDA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RDA)가 9일 자사의 4G RF 전력 증폭기 모듈 RPM6741-21이 퀄컴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증은 골드 레벨 수준으로 가장 높은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LTE 단말기 시장의 성능 요건이 까다로워지는 상황에서 RDA는 RTM791x+RPM674x II상 시리즈 RF 프론트 엔드 칩셋을 Spreadtrum, MediaTek, ZTE Microelectronics Technology 등을 통해 대량 출하했다.

회사는 해당 제품 시리즈가 저렴한 가격과 고성능을 가져 인증 및 원활한 판매망을 확보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RPM6741-21는 다양한 기기와 호환되고 전력 소비와 스펙트럼 선형성 요건에서 업계의 높은 기준을 만족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 앞서 퀄컴은 포괄적인 테스트를 실시하고 RPM6741-21에 골드 레벨을 부여했다.

해당 제품은 내년 초에 판매 예정인 NB-IOT 호환 MDM9206을 비롯해 여러 핵심 플랫폼에 사용이 추천됐다.

RDA의 회장 Dr. Leo Li는 “자사의 2상 PA는 모든 응용 환경을 지원하는 고성능, 고통합성 RF 프론트 엔드 솔루션으로 구성된 컬렉션”이라며 "RPM6741-21은 중국 제조업체가 자체 개발하고, 퀄컴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최초의 2상 PA 제품"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