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컬러 잉크젯 프린터로 시장 공략"

리소코리아가 풀컬러 잉크젯 프린터 ‘컴컬러(ComColor)’의 새로운 비즈니스 잉크젯 라인인 ‘FW시리즈’를 출시했다.

컴컬러 FW시리즈(FW5230/FW5231/FW5000)는 문서 출력량이 많은 사무실 및 관공서를 타깃으로 하는 비즈니스 프린터 제품이다. 기존 컴컬러의 특징인 초고속, 저렴한 출력 비용은 유지하고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자 크기는 줄였다.

대표 모델인 컴컬러 ‘FW5230’은 분당 출력 속도가 120매이며, 첫 장 출력에 걸리는 시간이 단 5초에 불과할 만큼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A4 사이즈 1000매를 출력 시, 일반 사무용 프린터는 25분이 소요되는 반면, FW5230은 단 8분이면 가능하다.

컴컬러(ComColor)의 ‘FW시리즈’

또한, 배지 트레이를 본체 안쪽으로 탑재하고 용지 경로를 심플하게 설계함으로써 기존 컴컬러 프로페셔널 제품에 비해 33% 슬림해진 것이 특징이다. 이에 사무실의 좁은 공간에서도 제약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1000매 적재가 가능한 표준 트레이와 500매 적재가 가능한 급지 트레이 2개가 탑재되어 있어 슬림한 본체에도 최대 2000매의 용지 적재가 가능하다.

‘FW5230’의 새로운 터치 패널은 컬러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고, 틸트 방식으로 9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프린트 애플리케이션(RISO Print-S)을 통해 스마트기기에서도 바로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FW5230’은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용지로 출력이 가능하다. 46~210gsm의 다양한 두께의 용지 대응이 가능하고 열이 발생하지 않아 용지 말림 현상이 없으며, NCR지, 상장, 카드 등 업무에 맞게 다양한 용지를 사용해 출력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 기능도 우수하다.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전원을 온, 오프 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며 시작, 종료 시간과 요일을 최대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어, 퇴근 후나 주말에 프린터를 끄지 않았는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마지막 인쇄 작업 후, 프린터를 슬립 모드로 설정하면 전력 소비를 더욱 줄일 수 있다. 슬립 모드는 전력 소비가 4W에 불과하다.

‘FW5230’과 함께 선보인 옵션 스캐너 ‘HS7000’은 한 번에 200매의 원고 적재가 가능하며, 싱글 패스 양면 스캔으로 스캔 100ppm, 복사 70ppm의 빠른 속도로 문서 작업을 지원한다. 스캔 문서 저장 시, PDF/A 파일 형식이 추가되어 전자문서 작업이 더욱 용이해 졌다.

또한, 다양한 문서 제작을 지원하는 옵션 다기능 피니셔는 펀칭, 스테이플, 접지, 소책자 제작이 가능하며 새롭게 추가된 폴더 유닛을 통해 A3와 A4가 혼합되어 있는 문서의 Z-접기 등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