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산업기기 및 휘트니스 기기의 고기능화, 소형화에 기여

로옴 그룹의 카이오닉스(Kionix)는 산업기기 및 스포츠·휘트니스 기기의 충격 검출에 최적인 ±32G 대응 소형 가속도 센서 ‘KX222 / KX224’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가속도 센서는 ±20G미만의 가속도를 측정 가능한 경우는 중력 및 경사의 검출에 적합하고, 그 이상의 경우는 충격 검출에 적합하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의 경사 검출 등 모바일 기기용으로 Low G의 가속도 센서가 널리 활용돼 왔으나 각종 기기의 고기능화, 다양화에 따라 그 용도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백색가전 및 산업기기 분야에서의 진동 검출, 스포츠 · 휘트니스 기기에서의 충격 검출 등의 실현이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카이오닉스는 MEMS 센서의 리딩 컴퍼니로서 가속도 센서의 측정 범위 확대뿐만 아니라 자이로 센서 및 콤보 센서의 라인업 확충을 추진해왔다.

카이오닉스, 가속도 센서 KX222, KX224

KX222 / KX224는 최대 ±32G까지 측정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2mm×2mm, 3mm×3mm의 소형 패키지를 채용해 각종 어플리케이션의 고기능화 및 소형화에 기여한다.

또 이 제품은 ±8G, ±16G, ±32G의 3개의 검출 범위로,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적합한 검출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카이오닉스 (Kionix)가 오랫동안 축적해온 MEMS 생산 기술을 구사해 기존품보다 높은 가속도 검출에 적합한 MEMS 구조를 실현, 진동 검출 및 충격 검출에 적합한 ±32G까지의 가속도 검출을 실현했다.

최대 25.6kHz의 샘플링 속도 및 기존의 가속도 센서 대비 약 3배 높은 공진 주파수 (최대 6kHz)도 진동 검출 · 충격 검출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 기존 구조보다 충격에 대한 내구성이 우수한 구조이므로, 진동 검출 등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정확한 동작이 가능하다.

로옴 그룹은 앞으로도 IT 기기 및 산업기기, IoT 시장 등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고정밀도 및 소형 센서 라인업을 확충해 나갈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