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가 유럽 시장에서 대형 SW 수출 계약에 성공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핀란드의 ‘사회보장보험공단(Kela)’에 메인프레임 리호스팅 솔루션인 ‘오픈프레임(OpenFrame)’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가 체결한 이번 계약은 총 25억원 규모의 대형 SW 수출 계약이다.

이번에 티맥스소프트가 유럽 시장에서 오픈프레임 사업을 수주하게 된 요인으로는 티맥스소프트 오픈프레임의 기존 메인프레임과의 완벽한 호환성과 함께 시스템 모더나이제이션(modernization)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과 뛰어난 기술서비스가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국내의 삼성생명과 메리츠화재는 물론 미국의 GE캐피탈, 일본의 노무라증권과 같은 대형 금융 사이트에서의 오픈프레임 도입 성공사례와 함께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IT 컨설팅 기업인 CGI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펼쳐 나간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핀란드의 사회보장보험공단인 ‘켈라(Kela)’는 지난 193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설립 당시에는 핀란드의 퇴직수당 관련 업무를 수행했지만 현재 소아복지, 실업수당, 질병수당, 건강보험, 학생복지, 국민연금 등을 관리하며 핀란드 모든 연구 거주자들에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로 핀란드 사회보장보험공단 ‘켈라’는 기존의 7000MIPS 규모의 IBM 메인프레임을 티맥스소프트의 리호스팅 솔루션인 오픈프레임을 통해 시스템을 모더나이제이션하게 된다.

이번 리호스팅 프로젝트는 오는 2017년 1월부터 2018년 3월까지 약 15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티맥스소프트는 영국 법인과 함께 개발 및 기술지원을 수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티맥스소프트는 핀란드 사회보장보험공단 ‘켈라’와의 3년 간 초기 계약이 종료되는 4년 차 이후부터는 매년 10억원 이상의 유지보수 매출도 추가로 발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