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4 밝은 조리개와 4K 기능 강화

파나소닉코리아는 파나소닉 LX 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루믹스 DMC- LX10(이하 루믹스 LX10)’을 출시한다고 11월28일 밝혔다.

파나소닉 ‘루믹스 LX10’은 F1.4 LEICA DC VARIO-SUMMILUX 렌즈와 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한 고감도 1인치 20MP CMOS 센서를 탑재해 어떠한 순간도 최고의 해상도를 구현한다. 컴팩트한 크기와 280g의 무게는 높은 휴대성을 제공하고 한층 강화된 4K 동영상과 4K PHOTO 기능은 일상이나 여행 등 모든 순간을 완벽하게 담을 수 있다.

파나소닉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루믹스 LX10’은 렌즈 명가 라이카 렌즈를 장착했다. LEICA DC VARIO-SUMMILUX 렌즈의 F1.4 밝은 조리개는 어두운 실내, 야경 등 촬영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해상도와 피사체 주변이 뿌옇게 흐려지는 보케(배경 흐림)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3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24-72mm(35mm 필름 환산) 렌즈는 72mm 망원부터 24mm 광각에 이르는 광범위한 범위의 풍경 사진뿐 아니라 인물 사진까지 하나의 프레임 속에 선명한 이미지로 담아낼 수 있다.

파나소닉 ‘루믹스 DMC-LX10’ 정면

파나소닉 ‘루믹스 LX10’은 높은 해상도와 뛰어난 감도를 실현하기 위해 일반 컴팩트 카메라에서 사용하던 1/2.3인치 센서보다 약 4배 더 큰 2,010만 화소의 1인치 MOS 센서를 장착했다. 또한 파나소닉에서 개발한 화상 처리 기술인 ‘비너스 엔진(컴퓨터 CPU에 해당)’을 사용해 노이즈를 억제하고 높은 해상도를 구현한다. 비너스 엔진은 화질 면에서 최대 ISO 감도 125-12800 (ISO80-25600 확장 지원)를 지원하여 최상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또한 파나소닉 ‘루믹스 LX10’은 이음새 없는 일체형 금속 바디로 설계되어 우아하고 럭셔리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한 컴팩트한 크기와 편안한 그립감을 극대화한 설계로 촬영환경의 편의성을 높였다.

파나소닉 ‘루믹스 LX10’은 다양한 4K 포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사진 촬영 후에 사용자가 초점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포스트 포커스(Post Focus)’ 기능과 초점이 다른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창의 이미지로 합쳐 피사체 전체에 보다 높은 심도를 표현할 수 있도록 새롭게 탑재된 ‘포커스 스태킹(Focus Staking)’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4K 라이브 크롭(Live Crop)’ 기능은 4K 동영상 촬영 시 자연스러운 장면 전환 효과(Panning Effect)와 클로즈업 효과 기능을 제공한다.

LX10은 사용자 설정에 따른 편리한 조작에 용이하다. 렌즈 경통 주위의 수동 초점 조리개 및 조절 링은 사용자가 모니터에서 눈을 떼지 않고서도 간편하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180도 틸트가 가능한 3인치 터치 LCD 모니터는 104만 화소의 고해상도 모니터로 낮은 앵글 촬영이나 셀카 촬영에도 편리하다. 터치 기능도 지원해 찍고 싶은 피사체를 손으로 터치하면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다. 또한 피사체의 정교한 디테일까지 촬영할 수 있는 초접근 3cm 매크로 촬영도 가능하다.

22가지 필터 효과로 창의적인 촬영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기능은 P/A/S/M 모드에서 적용하여 접사, 까다로운 역광, 야간 등의 사진도 최적화된 장면 설명으로 선명한 사진을 담아낸다. 어떠한 필터를 사용하던지 기본 설정과 결합하여 두 이미지 모두를 기록할 수 있다. 또한 Full-HD 120fps (60Hz/FHD) 고속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기록할 뿐 아니라 시간 경과와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기록 설정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5축 하이브리드 광학식 손떨림보정 O.I.S. 플러스(Optical Image Stabilization +) 기능으로  망원/야간/접사 촬영과 동영상 녹화 시 줌 조작에서 나타날 수 있는 5가지 방향의 흔들림을 보정한다. 또한 간단한 조작으로 즉각적인 이미지 공유를 제공하는 무선 Wi-Fi 지원이 가능하며, RAW 촬영도 지원한다. 또한 4K 영상은 최대 3840x2160 사이즈 촬영과 풀HD(1,920x1,080) 50P 해상도 동영상, 파일 포맷은 AVCHD, MP4를 지원한다.

한편, 파나소닉코리아는 ‘루믹스 LX10 체험단’을 모집했다. 체험단 모집은 지난 11월15일부터 21일까지 팝코넷 홈페이지와 루믹스 클럽을 통해 진행했고, 선정된 30명과 함께 24일(목)강남역 알베르에서 체험단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루믹스 LX10 체험단’은 2017년 1월 22일까지 ‘루믹스 LX10’ 체험기 및 리뷰기를 남기게 된다. 최우수 체험단으로 선정된 3명에게는 ‘루믹스 LX10’이 증정될 계획이며, 그 외 12명에게는 ‘루믹스 LX10’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