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구글·야놀자, 공개 포럼 개최

국내 O2O 기업과 플랫폼 기업이 한자리에 모였다.

카카오는 지난 24일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구글 캠퍼스 서울 및 야놀자와 ‘Campus Talk : O2O 스타트업 with 플랫폼’ 공개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O2O 스타트업과 플랫폼 기업 간 소통과 협력을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카카오 정주환 O2O사업부문 부사장,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 민경환 상무, 아마존웹서비스 전재규 상무, NHN한국사이버결제 노재욱 이사, 구글 클라우드 장혜덕 총괄 등이 참석해 O2O 기업과 플랫폼 기업 간의 협업 방안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는 키노트 연설을 통해 ‘O2O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한국형 협업 생태계 강화'를 위한 3단계 접근 방안을 제안했다.

특히 O2O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 구축 방안, 플랫폼 사업자와의 통합 데이터 구축을 통한 서비스 고도화, 분야별 인재들이 모이고 경력을 쌓아갈 수 있는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방안에 대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구글 캠퍼스 서울 임정민 총괄은 "O2O 사업자들이 플랫폼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업계와 함께 이러한 자리를 더 많이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도 “유수의 플랫폼 기업들과 O2O 기업들 간 상생과 협력 방안을 보다 거시적 관점에서 논의하고, 건강한 O2O 시장 환경 구축을 통해 보다 많은 인재들이 모일 수 있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카카오 정주환 부사장 역시 “다양한 생활 영역의 뛰어난 O2O 기업 파트너가 늘어난 만큼, 이용자와 사업자 간의 효과적인 연결을 위한 플랫폼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여러 파트너들이 최고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