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NB-IoT 전국망 구축 일정과 홈 IoT 가입자 100만 목표

LG유플러스가 NB-IoT 상용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준 전무는 24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2016 글로벌 모바일 브로드밴드(MBB) 포럼’ 키노트 강연자로 나서 이같이 밝혔다.

안 전무는 “11월 기준 홈 IoT는 가입자 50만 가구를 돌파해 내년 100만 가입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및 글로벌 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만능 홈 IoT 서비스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며 “홈 IoT의 사업 모델은 유료 가입형 모델과 제휴형 모델로 나눠 전략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료 가입형 모델은 LG유플러스가 직접 제공하는 소물을 기사가 가정에 방문해개통과 설치를 진행하고 수리까지 책임지는 형태로 고객은 월 이용료 만 납부하면 된다. 제휴형 모델은 자체 플랫폼을 가진 제휴사와 플랫폼 간 연동을 통해 고객들이 통합된 IoT@home 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이날 발표에서 안 전무는 “NB-IoT는 높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전세계 사물 인터넷 시장의 표준이 될 것”이라며, “산업 및 공공 분야 IoT 사업 활성화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내년 1분기에 NB-IoT를 상용화 할 예정”이라 선언했다.

한편 24일~25일 도쿄에서 개최되는 MBB 포럼은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와 화웨이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소프트뱅크, NTT도코모, 차이나모바일, 도시바, CNN 등 방송과 통신업계 CEO 200여명 등 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