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가 NVMe-레디 보장(NVMe-Ready Guarantee)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플래시어레이//M(FlashArray//M)을 새로이 구매하는 경우, 에버그린TM 스토리지(EvergreenTM Storage) 프로그램을 통해 NVMe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NVM 익스프레스(NVMe)는 CPU와 플래시를 연결하는 차세대 프로토콜. 최근 스토리지 업계는 NVMe 아키텍처로의 전환을 속속 준비하고 있다. 업계 분석가들은 플래시의 성능과 집적도를 향상시키는 NVMe가 2019년까지 선도적인 인터페이스 프로토콜로 떠오를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이미 많은 컨슈머 디바이스가 NVMe로 전환했다.

NVMe는 기존의 SAS(Serial-Attached SCSI) 스토리지 프로토콜 보다 빠르고 병렬화되어 있으며,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SSD)에 직접 연결하는 단일 SAS 채널과는 달리 64K 병렬 큐를 제공한다. 이러한 대량병렬구조는 시리얼-커넥션(serial-connection) 병목현상을 제거하여 멀티 코어 CPU, 집적도가 높은 SSD, 새로운 메모리 기술 및 고속 인터커넥트 등 신기술에 대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퓨어스토리지 맷 킥스밀러(Matt Kixmoeller) 제품 총괄 부사장은 “7년 전, 우리는 산업 표준으로서의 플래시의 잠재력을 봤다”며 “현시점에서 새로운 스토리지를 구매하는 기업들은 반드시 NVMe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