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표면 실장 레이더 동작 감지 모듈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표면 실장 레이더 동작 감지 모듈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11.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와 이노센티(InnoSenT)가 24GHz ISM 밴드 대역으로 동작하는 표면 실장 레이더(surface mountable radar, SMR) 동작 감지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최신 24GHz 트랜시버 MMIC, BGT24LTR11을 채택한 이노센티의 SMR 시리즈는 전력 소모가 작고 뛰어난 기능을 달성해 구현하기 쉬운 레이더 솔루션을 제공한다.

24.0GHz~24.25GHz ISM 대역으로 동작하는 인피니언 트랜시버 BGT24LTR11은 위상 잡음이 낮은 VCO(voltage controlled oscillator)와 VCO 안정화를 위한 온도 보정 회로 및 ESD 보호가 칩 내부에 포함됐다. 200GHz 바이폴라 SiGe:C 기술인 B7HF200, 3.3V의 단일 전원 전압을 특징으로 한다.

인피니언의 MMIC는 이노센티 SRM 시리즈의 핵심을 이루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SMR 시리즈는 매우 컴팩트(20x15x3㎣) 하므로 공간 제약적인 시스템에 수월하게 디자인할 수 있다. 보안, 홈 오토메이션, 조명 제어, 지능형 기계 제어, 터치 프리(터치 동작을 필요로 하지 않는) 스위치, 동작 감지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동작 감지 시스템에 레이더를 사용하면 수동 적외선(PIR) 기술과 비교해서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물체 감지를 더욱 정밀하게 할 수 있으며 움직이는 물체의 속도와 방향 감지와 같은 추가적인 기능이 가능하다. 또 레이더는 카메라 기반 시스템과 달리 외부 노출 없이 물체를 감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MR 시리즈는 현재 안테나 특성이 각기 다른 3가지 타입 제품을 제공한다. 단순히 동작 감지만 하는 것도 가능하고 물체로부터 되돌아온 데이터를 사용해서 속도 및 동작 방향을 계산하는 것도 가능하다.

인피니언의 실리콘 게르마늄 레이더 MMIC는 도플러 레이더 이외에 FMCW(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와 FSK(frequency shift keying) 등의 모듈레이션으로 구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