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의 저전력 블루투스 저에너지 무선 MCU를 이용한 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여기에 TI의 심플링크(SimpleLink) 블루투스 저에너지 CC2640 무선 MCU를 선택해야 하는 5가지 이유가 있다.

가장 낮은 전력에서 가장 긴 거리가 가능하다. CC2640 무선 MCU는 산업용 네트워크에서 커넥티드 홈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특히 집 전체를 커버할 수 있는 저전력, 원거리용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CC2640 솔루션은 매우 유연한 소프트웨어 컨피규러블 무선 솔루션으로 최대 +5dBm까지 출력 전력을 프로그램하고 단 5.9mA의 Rx 전력으로 -97dBm의 뛰어난 리시버 감도를 달성한다.

CC2640 무선 MCU의 102dB 링크 예산을 제공하므로 재전송은 줄이고 배터리 수명은 연장할 수 있는 견고한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또 플래시 용량을 늘릴 수 있는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해, 현재 개발 중인 시스템은 물론 앞으로 개발할 시스템까지도 지원한다.

인증 받은 포괄적 기능의 블루투스 4.2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다중 역할이 가능하다. TI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솔루션을 선도해온 회사로 편리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인증 받은 무료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BLE-Stack 2.2 소프트웨어는 페어링시에 보안이 강화됐고 프라이버시 보호가 향상돼 이전 블루투스 규격보다 쓰루풋이 최고 2.5배다. 또 TI는 다중 역할(동시에 마스터와 슬레이브로 동작할 수 있음)을 지원하는 회사다. 다중 접속 관리가 복잡하기 때문에, 로컬로 센서 데이터를 표시함과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경고를 전달하는 것과 같은 새로운 차원의 커넥티비티가 가능해진다. TI의 다중 역할 데모를 사용하면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TI의 심플 네트워크 프로세서 구성

기존 제품에 블루투스 저에너지를 간편하게 추가한다. 스마트폰 커넥티비티를 사용해서 제품을 한 단계 향상시키려고 한다면 TI의 심플 네트워크 프로세서 토폴로지를 통해 기존의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제품에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능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

외부 MCU는 제공되는 드라이버 소스 코드를 통해 기존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실행하고 CC2640 솔루션이 블루투스 저에너지에 관련된 모든 프로세싱을 처리한다. TI의 새로운 인증 모듈을 통해 매우 유연한 CC2640 무선 MCU와 초저전력 MSP432™ MCU를 사용한 샘플 애플리케이션의 실행이 빨라진다.

iBeacon 및 Eddystone을 지원한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은 개인 가전을 넘어 홈/산업용 애플리케이션까지 확대되고 있으며 개발자들은 점점 혁신적인 비콘 활용 사례를 개발하고 있다. 쇼핑 쿠폰에서부터 내부 내비게이션까지 심플링크 CC2640 무선 MCU는 모든 비콘 플랫폼에 최적화돼 있다. TI의 BLE-Stack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나만의 비콘 디자인 설계가 가능하다.

블루투스 5에 대비할 수 있다. CC2640 무선 MCU를 선택해야 하는 마지막 이유는 블루투스 5에 대비하는 것이다. TI는 혁신을 이끌어가는 회사로서 블루투스 규격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CC2640 솔루션은 블루투스 5의 기능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조만간 보다 긴 거리, 더 빠른 속도, 향상된 브로드캐스팅 용량이 가능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