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M Hunter 테스트 프로브, 간섭 원인 정밀하게 검사

안리쓰는 현장 기술자들이 기지국에서 보다 신속하게 외부 PIM(passive intermodulation) 신호원의 위치를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수동 상호변조(PIM) 테스트 프로브인 신제품 PIM 헌터(Hunter)를 출시한다.

안리쓰의 PIM 마스터, 스팩트럼 마스터, BTS 마스터 휴대용 분석기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PIM 헌터 테스트 프로브는 무선 네트워크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현장 전문가들이 기존의 간섭 측정 기술을 사용하여 외부 PIM 소스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PIM 헌터는 모바일 사업자들의 점점 더 늘어나는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쉽고 효율적인 방법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수요를 충족한다. 새로운 프로브는 안테나와 외부 PIM 간의 거리를 확인하는 안리쓰의 DTP(Distance-to-PIM) 특허 기술을 보완해준다.

안리쓰, PIM 헌터(Hunter)

기술자들은 PIM 헌터를 가지고 해당 거리의 호(arc)를 따라 걸으면서 외부 PIM의 정확한 소스를 탐지할 수 있다. 새로운 PIM Hunter를 이와 호환되는 버스트 디텍트 스위프 모드(Burst Detect Sweep Mode)가 특징인 안리쓰의 휴대용 분석기에 통합하면 보다 신속한 사이트 복구를 위해 외부 PIM 소스를 정확히 확인하는데 필요한 툴 세트를 구성할 수 있다.

이는 특히 도심 환경에서 네트워크 고밀도화를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소인 건물 옥상에서 PIM을 감지하는데 유용하다.

PIM 헌터는 600MHz~2700MHz 주파수 범위에 대한 외부 PIM 확인을 지원하도록 맞춤 설계됐다. 버스트 탐지 모드(Burst Detect Sweep Mode)를 지원하면서 적합한 밴드패스(Band-pass) 필터(특정 주파수 사이의 신호만 통과 시키는 필터)를 내장한 스펙트럼 분석기에 PIM 헌터 테스트 프로브를 연결하면 PIM을 유발하는 IM3 신호 소스의 추적 및 위치확인이 가능하다. 프로브 팁이 소스에 매우 근접하게 들어오면 PIM 값이 30dB 정도 증가하면서 간섭의 정확한 위치를 알려준다.

기존의 근거리 필드 프로브(near field probe)와 달리, 이 PIM Hunter는 PIM 소스에 대해 프로브의 방향에 상관 없이 일정한 신호 레벨을 반사하는 특허 출원 기술을 활용한다. 이 프로브는 프로브가 PIM 소스처럼 행동하지 않도록 낮은 PIM 구조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되기 때문에 훨씬 더 신뢰할 수 있는 정확도를 보장한다. 35인치(0.9m) 길이의 확장 샤프트(shaft)이용하면 테스트 작업자가 테스트 대상 안테나로부터 안전 거리를 유지할 수 있다.

PIM 마스터 MW82119B는사이트 마스터 라인 스위프 기능이 특징인 40W, 배터리 구동 방식의 PIM 분석기이다. 사이트 마스터 옵션을 이용할 경우, 이 PIM 마스터는 케이블과 안테나 시스템 성능을 완벽하게 검증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PIM, DTP(Distance-to-PIM), 반사 손실, VSWR, 케이블 손실, DTF(Distance-to-Fault)를 측정할 수 있다.

안리쓰의 스펙트럼 마스터 제품군은 측정 정확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위치 확인, 증명, 레코딩, 통신 시스템 문제 해결에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4개의 모델들로 구성된다. BTS Master 고성능 휴대용 기지국 분석기는 4G/3G/2G 및 와이맥스(WiMAX) 네트워크, 그리고 CPRI RF 및 BBU 에뮬레이션을 지원하도록 특별히 개발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