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이 회계연도 2017년의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넷앱은 2분기 매출이 시장예측을 웃도는 13억4000만달러를 기록, 1분기 대비 4% 성장했다고 밝혔다. 매출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제품 판매로 7억1000만달러,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2억4200만달러, 하드웨어 유지보수 및 기타 서비스 영업활동으로 3억88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넷앱은 이러한 결과에 대해 전략 제품의 판매 호조가 2분기 매출 증대를 견인했으며 데이터패브릭 비전과 직접 관련 있는 온탭, FAS 및 E시리즈, 플래시, 솔리드파이어, 알타볼트 등 전략 제품의 2분기 매출은 4억3900만달러로 1분기 4억달러보다 10%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또 7모드 온탭, 애드온 하드웨어 및 관련 운영시스템(OS), OEM 제품 등 성숙 제품의 2분기 매출은 2억7100만달러로 1분기 2억6000만달러보다 4% 성장했다고 전했다.

조지 쿠리안 넷앱 CEO는 “넷앱의 비즈니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한 없는 데이터 이동성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이터패브릭과 데이터관리 성능과 효율성을 높이는 플래시를 양축으로 한다”며 “현재 제품 매출에서 전략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62%인데, 앞으로는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앱은 온탭 스토리지 OS의 2분기 구축사례 수가 전년보다 14% 증가했으며, 전체 사례 중 FAS시리즈와 함께 구축된 비중이 86%라고 밝혔다. 온탭은 FAS와 AFF(올플래시FAS) 제품의 OS로 사용되고 있다.

넷앱은 2분기 동안 전년보다 3% 증가한 1억2백만 달러의 잉여현금을 확보했으며 주당 0.19달러를 현금 배당했다.

16일(미국 현지시각) 실적발표 후 넷앱의 주가는 연일 상승해 18일 37.00달러로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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