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캠페인 종류 따라 데이터 편하게 열람할 수 있어

캠페인 통합 대시보드 솔루션인 ‘캠페인 인텔리전스(CAMPAIGN INTELLIGENCE www.c-intelligence.com )’가 지스타 2016에서 처음 공개됐다.

아이지에이웍스의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어떠한 리포트도 손쉽게 가공할 수 있는 캠페인 통합 대시보드 솔루션이다. 기존에 마케터가 챙겨야 했던 수많은 리포트들을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볼 수 있게 해줌으로써 리포트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데이터 입력 및 연동된 데이터를 불러오기만 하면 마케터가 원하는 형태로 대시보드를 생성할 수 있어 지표 분석이나 데이터 기반의 BI까지 가능하다.

기능은 크게 네 가지 강점이 있다. 우선 접속만 하면 데이터를 쉽게 보고 공유할 수 있다.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HTML5 웹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해, 링크와 계정 정보만 있으면 기존에 업로드한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나 열람하고 공유할 수 있다. 데이터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후 정리해 메일로 보내고, 또 필요할 때마다 메일을 일일이 뒤지는 기존 업무 방식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이와 동시에 보안성도 높다. 관리자는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각 계정별로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설정된 권한에 따라 데이터 열람 및 대시보드 관리 범위들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데이터의 간편한 공유와 안전한 관리가 동시에 가능하다.

또 ‘자유로운 대시보드 설계’도 강점이다. 마케터들은 보통 하나의 통일된 양식으로 리포트를 만든다. 하지만 게임, 커머스 등 광고 캠페인의 종류에 따라 확인해야 할 데이터도 다르므로, 각각에 맞는 양식이 필요하다.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데이터를 다양한 형태의 그래프로 생성하고 대시보드를 설계할 수 있다.

이밖에도 외부 데이터를 자동으로 불러 올 수 있는 것도 큰 이점이다. 캠페인 인텔리전스와 연동된 툴의 해당 프로젝트 데이터는 별도의 입력 작업 없이 데이터 소스를 통해 바로 불러올 수 있다. 현재 구글 애드워즈, 유튜브가 연동되어 있으며 향후 페이스북, 애드브릭스, 트레이딩웍스, TRADINGWORKS FOR FACEBOOK(TF2) 등도 추가로 연동할 예정이다.

안현정 캠페인 인텔리전스 PM은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많은 데이터를 취급해야 하는 마케터들의 업무 편의성을 확실히 높이는 도구가 될 것”이라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니, 모쪼록 많은 마케터들이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