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의 고정밀 온도 변화 확인, 3채널 NTC

메티스는 IoT 접목해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한 온도 감지기인 MT99DK4를 발표했다.

MT99DK4는 분전반 내 과전류로 인한 전장배선 화재 예방을 위해 고안된 NTC 타입으로 출시됐다. 특히 3채널 NTC센서로 온도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분전반 내 차단기와 각 부분의 온도를 측정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0.1도(℃)의 온도변화로 더욱 고정밀의 온도 확인이 가능하며, 한계 온도 설정 기능과 3채널 모두 각각 감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설정 온도 이상으로 온도가 상승할 경우 부저, 알람 등이 작동한다. 특히 이더넷 통신이 가능해 응용 프로그램으로 온도 변화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티스, 온도 감지기인 MT99DK4

MT99DK4는 정격 전압 DC 24V(정격 전압의 80%), 정격 전류 최소 20 mA에서 최대 100 mA로 통상 50 mA를 소모한다. 온도 측정 범위는 0~100도(℃)이며, 온도 변화 범위는 0.1℃로 고정밀의 온도 확인이 가능하다. 온도 센서 채널은 1채널과 3채널(옵션)이 가능하며 1초마다 샘플링을 제공한다. A접점과 B접점 등 총 2점의 릴레이 제어 출력을 지원하며, DAC 전류 출력은 4~20mA로 3채널 모델의 경우 이더넷 출력이 가능하다.  

이 밖에 MT99DK4는 SDC 환경안전 사양에 적합 판정(환경안전 그룹)을 받았으며, A접점, B접점 출력, 산업용 고급디자인 및 견고성, 고휘도 시인성, 고객대응 S/W(동작 메뉴 즉시 수정) 등을 제공한다.

한편, MT99DK4는 이미 FPD 장비업체를 통해 현재 삼성디스플레이 A3 라인과 T8Y 라인, 중국 BOE에 적용되고 있는 상태다.

연영모 메티스 기업부설연구소의 소장은 “이번에 소개하는 온도 감지기는 IoT 시대를 대비해 디바이스의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온도 변화를 감지할 수 있도록 했다”며 “메티스는 앞으로 IoT 시대에 맞춰 IIoT를 위한 제품 및 장비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는 한편, 로봇 제어와 모션 제어 분야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