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통해 ‘마스터’ 발굴… 콘텐츠 제작 지원부터 사업 기회까지 함께 모색

SK텔레콤은 온라인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만의 재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의 노하우를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재능 공유 플랫폼 ‘히든(Hidden)’을 11월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히든’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SK텔레콤은 ‘히든’을 통해 일반인의 재능에 기반한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이용 고객 추천 및 빅데이터 분석 통해 ‘마스터’ 발굴

자신의 재능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고객은 글 · 사진 · 동영상 등의 형태로 콘텐츠를 만들어 ‘히든’에 게시 할 수 있다. 만약 콘텐츠를 게시한 고객의 팔로워 수가 30명이 넘으면 고객은 ‘마스터’로 승급하게 된다.

이와 동시에 ‘히든’은 빅데이터를 분석해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마스터’를 직접 발굴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갖추고 있다.

SK텔레콤은 ‘히든’을 통해 ‘마스터’에게 ▲온라인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마케팅 ▲오프라인 상품 기획 및 개발 등을 지원하는 멘토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마스터’가 자신의 재능을 비즈니스 모델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히든’은 사용자가 ‘마스터’가 만든 상품이나 온·오프라인 강의 및 야외 활동 등을 편리하게 구매하거나 신청할 수 있는 ‘히든 몰(Hidden Mall, 가칭)’을 올해 12월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히든’에서는 방송인 출신 셰프 ‘양출’, 헬스 트레이너 ‘힘콩’ 등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준전문가 500여 명이 요리 · 레저 · 문화 ·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최적 콘텐츠 자동 추천 · 팔로우 · 커뮤니티 기능

‘히든’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마스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고객은 관심분야 내 인기 콘텐츠 및 친구가 즐겨 본 콘텐츠 등을 자동으로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카카오톡 · 페이스북 등을 통해 친구와 공유할 수도 있다.

‘히든’은 사용자의 관심분야의 ‘마스터’와 소통하고 피드백도 받을 수 있는 ‘팔로우’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커뮤니티’를 통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다른 사람들과 깊이 있는 정보 교류도 가능하다.

‘히든’은 원스토어 · 구글플레이 등 앱마켓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SK텔레콤은 아이폰 고객을 위한 ‘히든’ 앱도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박재현  SK텔레콤 T밸리 단장은 “현대 사회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진 일반인이 새로운 기회와 혁신을 만들고 있는 세상”이라면서 “SK텔레콤은 각자의 분야에서 재능을 가진 일반인을 발굴하고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