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M 및 원가 부분 MOU 체결, 컨설팅, 솔루션 구축 등 상호 협력

PLM(제품수명주기관리)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기업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PWC와 PLM 및 원가 부분(product cost management, PCM)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PLM 및 원가 부분(PCM)에 대해 초기 수준 진단에서, 마스터 플랜, 프로세스 혁신 (Process Innovation), 시스템 구축까지 긴밀하게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우수한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와 전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와 PWC는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 공유,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협력하고, 세미나, 워크샵 등을 통한 솔루션 교육, 컨설팅 및 구축 방법론을 공유할 예정이다. 그리고 단계적으로 협업 업무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한목 PWC 대표9(좌측), 한일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 대표(우측)

이번 협력을 통해 PLM을 비롯해 원가 관리, 스마트 팩토리 영역까지 양사의 전문 역량을 결함 함으로써 고객들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토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지멘스는 PLM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서, PLM 노하우 및 경험은 물론, 주요 기업의 R&D 부서 고객 기반을 갖추었고, 원가 관리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PWC는 157개국 766개의 사무소를 두고 재무, 회계, Operations 및 IT 등의 분야에 대한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전문 컨설팅 회사로 PRTM, 부즈앤컴퍼니(Booz & Company) 등을 인수하면서 오퍼레이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기존의 회계 컨설팅 역량에 PLM 컨설팅 역량이 더해지면서 원가 관리 컨설팅에 최고의 강점을 보이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 한일 사장은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PWC와 협력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PLM을 기반으로 원가 관리 부분까지 양사의 전문 역량을 결합해, 우수한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와 전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