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4 금 17:56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TI, “모터 설계 효율성 높인다”‘INA240’ 출시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1.10 10:07

TI가 모터 위상 전류를 각 위상 라인에서 직접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전류 감지 증폭기 제품 ‘INA240’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기존 전류 감지 증폭기보다 전반적으로 모터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최대 80V로 동작하는 시스템을 위한 제품으로, 향상된 PWM(pulse-width modulation) 제거(rejection)가 가능해 모터 제어, 솔레노이드 제어, PD(power delivery)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통상 PWM 모터 제어 시스템은 높은 AC 및 DC 정확도가 요구된다. INA240의 향상된 PWM 제거는 과도현상 억제를 개선하여 개발자의 블랭킹 시간을 줄이고 모터 제어 알고리즘의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여 궁극적으로 모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INA240은 100kHz을 넘는 PWM 속도, 최고 10V/ns에 이르는 스위칭 에지 속도, 최대 80V의 시스템 전압으로 동작할 수 있다. 모터의 인덕티브 킥백(inductive kickback)으로 발생된 음 전압(-4V)을 지원할 수 있어 다양한 시스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스펙을 갖췄다.

또 낮은 오프셋 전압(5µV), 오프셋 드리프트(50nV/°C), 이득 오차 및 드리프트 성능(각각 0.05% 및 0.5ppm/°C)의 조합도 뛰어나다. 이 제품은 50kHz에서 93dB의 우수한 AC CMRR(common-mode rejection ratio)를 제공하여 넓은 동작 범위 조건에서 작동한다.

브러시리스 모터를 위한 48V 10A 인라인 3상 고주파 갈륨 나이트라이드(GaN) 인버터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INA240의 정밀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부스터팩(BoosterPack) 플러그인 모듈 레퍼런스 디자인에 C2000 론치패드(LaunchPad) 키트를 결합해 최대 125°C 까지 확장된 온도 범위에서 스위칭 손실을 낮추기 위해 어떻게 INA240과 LMG5200 GaN하프 브리지 전력단을 구성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러한 구성은 더 높은 PWM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게 하고 히트 싱크 요구량을 줄일 수 있다.

TI측은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electronica에서 라이브 스마트 팩토리 인더스트리 4.0 데모 시연을 통해 해당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양균 기자  thekim@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양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