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혼다, 실제 도로 시연으로 보안 V2X의 한계 높여

NXP반도체와 협력사는 뮌헨의 일렉트로니카 전시회에서 지능형 보안 교통 시스템을 시연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시연에는 뮌헨 도로에서의 플래투닝 주행, 신호등 및 차량 동기화, 보안 V2X 기술 기반의 교통 약자 보호 기술이 포함됐다.

NXP와 DAF 트럭은 2017년을 목표로 사람보다 30배 빠르게 반응하는 트럭 플래투닝 주행 계획을 발표했다. 이 목표를 달성한다면 트럭 운송 업체는 플래투닝 주행에서 뛰어난 데이터 보안성을 유지하면서 높은 효율 및 안전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NXP, DAF 트럭, TNO, 리카르도는 예전에 트럭 간 0.5초 간격으로 트럭 플래투닝 주행을 하는 시연에 성공했다. V2X 기술로 연결된 트럭들이 고성능 카메라 및 레이더 시스템을 사용해 11m 간격을 두고 시속 80km로 주행하는 플래투닝 주행을 아무 문제 없이 마쳤다.

NXP, DAF 트럭 플래투닝 주행 프로젝트

이 컨소시엄은 이제 트럭 간 최소 거리를 40% 더 줄이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0.3초, 시속 80km에서 7m에 해당). 이 새로운 환경에서 플래투닝 주행 시스템은 높은 신뢰도로 인간 운전자보다 30배 더 빨리 반응해야 하며, 트럭 간의 무선 통신이 밀리 초(ms) 단위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발전은 안전성을 향상하는 다양한 기술 개발을 통해 달성될 것이다.

강력한 센서 퓨전과 제어 시스템의 통합을 통해 안정적인 기능을 보장해 플래투닝 주행 및 주행 모드를 생성, 감시 및 유지하며, 외부 위험이나 내부 시스템 오작동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작동한다. 내부 시스템이 오작동하더라도, 수송 행렬이 안전하게 유지된다.

더 짧은 주행 간격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시스템은 높은 기능 안전이 필요할 것이다. 이는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이크로프로세서, 전원 관리 IC, 네트워킹 부품 등 NXP의 ASIL(“기능 안전”) 인증 부품을 사용하여 달성된다. 시스템 개발은 앞서 언급된 대부분의 부품들을 통합하는 NXP 블루박스(BlueBox)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더불어 강화된 레이더가 도로 장애물(끼어드는 차량 등)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해 트럭 간 거리를 매끄럽게 조정하는 고성능 레이더 마이크로컨트롤러도 2016년 일렉트로니카 전시회에서 선보였다. 
 
론 보어스붐(Ron Borsboom) DAF 트럭의 제품 개발 이사는 "플래투닝 주행에서 사람보다 30배 더 빠르게 반응하는 것은 쉽게 달성할 수 없는 어려운 주문"이라면서,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 아직 많은 연구 개발이 필요하지만, 2017년에 개선된 응답 시간을 시연할 야심찬 계획을 NXP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