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개의 프리미엄 와이파이 핫스팟을 위한 새로운 결제 방법 지원

폰(FON)은 사용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와이파이 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구축한다고 밝혔다. 폰은 이를 통해 전세계 최대의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여 끊김 없고, 안전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

폰은 각국의 최대 통신사들과 함께 전세계 최대의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5개 대륙의 2000만개 이상의 커뮤니티 핫스팟을 통해 와이파이 접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제 FON 커뮤니티 네트워크를 무료로 접속할 수 없었던 윈도우10 사용자도 윈도우 스토어의 계정을 이용해 아주 간편하게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서비스는 11월8일부터 개시되며 점진적으로 FON 네트워크 전체로 확장될 예정이다.

결제 정보를 등록한 윈도우즈 10 사용자들은 한 번의 클릭만으로 구입이 가능해진다. 이러한 고객들은 다른 FON 핫스팟에 연결하거나 세션을 시작할 때마다 매번 로그인할 필요가 없으며 사용자들의 와이파이 이용권이 유효한 동안에는 끊김 없는 연결이 제공된다.

그레그 하먼(Gregg Harmon)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스토어의 핵심 프로그램 관리 이사는 “FON과 함께 전세계 수백만의 핫스팟을 접속할 수 있도록 더욱 개선된 와이파이 경험을 제공하게 돼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윈도우 스토어는 최신 앱, 게임, 영화, 음악 등을 찾아볼 수 있는 곳으로 우리는 우리의 고객들이 현재 보유한 계정으로 쉽게 결제할 수 있고, 끊김 없는 무선 연결을 제공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알렉스 푸레거(Alex Puregger) FON의 CEO는 “현재 대부분의 국가에서 스마트폰과 노트북 트래픽의 70% 이상이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해 발생되고 있다"며 "우리는 편리한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 FON WiFi에 대한 접근성과 연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동안 제휴 통신사들과 협업해 왔다”고 말했다.

또한 “윈도우 10 사용자들은 오늘부터 FON 스팟을 이용할 때 개선된 와이파이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으며 그와 동시에 FON의 제휴 통신사들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 수익을 더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이는 모두에게 윈-윈(win-win)이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발표는 FON이 커뮤니티 핫스팟을 넘어서서 추가적인 영역 확장을 시작한 가운데 나온 것이다. FON은 FON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제휴 통신사들과 함께 수많은 프리미엄 와이파이 핫스팟을 추가했다.

이 네트워크에는 전세계의 공공 와이파이 핫스팟도 포함되며 그 중 일부는 FON의 제휴 통신사가 운영 중이고, 일부는 제3사들에 의해 운영 중이다. 이는 고객들로 하여금 넓은 영역의 네트워크에서 일관성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해 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FON 비전의 핵심 요소이다.

FON은 더욱 향상된 끊김 없는 연결 서비스의 도입으로 향후 몇 년 동안 커뮤니티 및 공공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그 규모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사용 면에서도 획기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