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간소화·개인화…원격 애플리케이션 유연성 및 생산성↑

패러렐즈가 8일 ‘패러렐즈 리모트 애플리케이션 서버 v15.5’를 발표했다.

패러렐즈 리모트 애플리케이션 서버(Remote Application Server, 이하 RAS)는 기업에서 직원들이 사용하는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 윈도우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원격 전송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이번 버전에서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를 지원해 애플리케이션과 데스크톱 전송을 간소화했다. 윈도우 서버 2016과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의 자체 터치 제스처를 지원해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 것도 눈에 띈다.

패러렐즈의 회장인 잭 주바레프는 “간소화와 개인화의 새로운 혁신은 패러렐즈 RAS v15.5처럼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서 용이하고 비용 효과적인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을 요구한다”며 “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BYOD 트렌드에 따라 사용자들은 PC와 맥에서부터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어디에서든 자신의 업무 파일에 안전하게 액세스하고 업무를 계속할 수 있는 유연성과 생산성을 요구받고 있다”고 말했다.

패러렐즈 RAS는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을 위한 추가적인 클라우드 레디(cloud ready) 배포 옵션과 AWS 또는 MS 애저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액티브-액티브(active-active) 구조도 지원한다.

이밖에도 패러렐즈 RAS HTML5 클라이언트에서 사용 가능한 내장 원클릭 프린팅과 주변기기 리디렉션(peripheral redirection), 스캐닝, 로컬 파일 액세스 등을 포함한 자동 구성 패러렐즈 클라이언트도 이번 버전의 특징으로 꼽힌다.

또 패러렐즈 RAS v15.5의 새로운 iOS 및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는 IT 관리자와 엔드유저들이 기존에 사용중인 태블릿 및 스마트폰의 자체 터치 제스처를 그대로 사용해 가상 데스크톱이나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했다.

패러렐즈 액세스 제품에서 처음 선보인 패러렐즈의 앱플리피케이션(Applification) 기술은 친숙한 모바일 유저 인터페이스와 유사한 홈 화면과 탭 한번으로 전체화면 실행해주는 앱 숏컷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사진 크기 조절이나 파일, 이미지, 텍스트 등의 드래그앤드롭을 간편하게 해 주는 락앤고(lock-and-go) 돋보기 기능 등 새로운 터치 제스처 기능들도 인상적이다.

패러렐즈 RAS는 높은 가용성과 이중 인증체계, 보고, 윈도우 클라이언트 세션 매니지먼트(Client Session Management) 등을 포함한 마이크로소프트 리모트 데스크톱 서비스(Remote Desktop Services, 이하 RDS)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데 있어 IT 관리자들에게 궁극적인 유연성을 제공한다. 패러렐즈 RAS 솔루션은 제3자 솔루션의 구매나 설치 없이도 RDS를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 요소를 포함한다.

영국 엔터프라이즈 사우스 리버풀 아카데미의 ICT 선임인 크리스 리틀은 패러렐즈 RAS를 극찬했다.

“1천100명의 학생과 150명의 교직원들이 학교에서는 물론 원격지에서도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했다. 패러렐즈 RAS는 고가의 MS 오피스나 어도비 포토샵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집에서 해당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었다.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는 학생들도 태블릿이나 저가형 노트북을 활용할 수 있다. 교직원들은 자택에서도 그들의 디바이스를 활용해 업무를 계속할 수 있었다.”

러쉬 코스메틱스의 네트워크 및 보안 시스템 매니저인 데일 홉스는 “패러렐즈 RAS로의 전환은 매우 간편했으며 라이선스 비용을 매우 줄일 수 있었다”며 “우리는 배포와 관리가 용이하며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아주 쉽게 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고디바 초콜릿의 IT 서비스 배포 및 인프라 매니저인 토마스 코벤버그는 도입 후 얻을 수 있었던 장점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패러렐즈 RAS를 도입함으로써 이제 작업은 한번의 업데이트 후 배포할 수 있게 됐다. RAS는 IT 관리를 간소화하는 비싸지 않은 솔루션이며 직원들이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파일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고 말했다.

패러렐즈 RAS는 전 세계적으로 5천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RAS의 하드웨어 및 채널 파트너로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와 휴렛팩커드, 브로케이드, 뉴타닉스, 10-Zig, iGel, SHI 인터내셔널, 데이터테크, 인사이트 등이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