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에서 750기가 대역의 주파수 신호 처리 장비

키사이트코리아가 지난 11월1일 고려대학교 테라헤르츠 사업단에 17억 원 상당의 500에서 750기가 대역의 주파수 신호를 처리할 수 있는 최첨단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을 기증했다. 

고려대학교 테라헤르츠 사업단은 키사이트코리아가 기증한 첨단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을 활용해 밀리미터웨이브 대역을 넘어 테라헤르츠 대역의 선행 기술 연구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미래 전파 기술 중에서 국방, 보안, 정보통신 등에 응용되는 테라헤르츠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키사이트코리아는 고려대학교의 탁월한 교수진과 연구인력들과의 기술 협업을 통해 테라헤르츠 기술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키사이트, 고려대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장비 기증식(왼쪽부터 키사이트 윤덕권 대표이사, 고려대 염재호 총장)

염재호 고려대학교 총장은 “고려대학교는 미래 기술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연구를 통한 기술 전문 인력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며, “이번에 기증받은 키사이트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 장비는 테라헤르츠 연구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학교 발전을 위해 귀중한 제품을 기증해 주신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대표이사는 "테라헤르츠 기술과 관련 산업의 육성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키사이트는 이번 첨단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 기증과 함께 고려대학교의 첨단 기술 개발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기술 지원을 해 나가고, 이를 통한 기술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