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렉스가 자사의 LED용 COB 홀더가 제 5회 KES(한국전자전) 이노베이션 어워즈에서 ‘베스트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제5회 KES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의 개막행사로서 ‘베스트 신제품’, ‘베스트 디자인’ 및 ‘베스트 콘텐츠’의 항목에서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수상했다.

이 수상에 선정된 몰렉스의 단일 몰드형 LED 홀더는 삼성의 LED 칩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LED 칩을 하나의 홀더에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투 피스 형 홀더보다 조립이 간편하며 자재 관리를 쉽게 하는 장점을 제공한다. 또 편리한 푸쉬 버튼 타입으로 버튼을 눌러서 편리하게 전선을 제거할 수 있는 일체형 구조는 삽입력을 낮춰줄 뿐 아니라 고 신뢰도의 접촉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공정상의 비용을 감소해주는 동시에 생산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는 제품이다.

한국몰렉스는 한국전자전에서 전선 대 전선 커넥터, 전선 대 기판 커넥터, 소켓류, I/O 커넥터, 자동차용 커넥터 등 다양한 제품군별 커넥터 솔루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고객이 제조공정을 한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커넥터 제조공정 모형을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조명 산업에 적용되는 몰렉스의 SSL 솔루션, 파워 트레인이나 자동차용 표준 방수 커넥터부터 고객 맞춤형 전력/시그널용 하네스 제품에 이르는 자동차 솔루션, 세계 의료용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메디컬 케이블 및 전선 대 기판용 커넥터와 같은 메디컬 솔루션, PAC/PLC 통신 모듈,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 HDC 등의 산업용 솔루션, 고속 시그널 전송 커넥터 등 하이엔드 데이터컴/텔레컴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