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영러 접전 19일 성료

월드콘테스트 챔피언십(World Contest Championship, 이하 WCA)이 19일 중국 베이징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중국과 영국, 러시아 팀은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세계 상위 10개 팀 중 9개 팀이 참가해 경기 전부터 월드콘테스트 챔피언십에 전 세계의 눈과 귀가 쏠렸다.

영국 팀 중 FMesports는 단연 군계일학이었다. FMesports는 메이저리그 게임을 위해 덴마크·벨기에·스페인·프랑스·독일 및 미국에서 대회를 치룬 바 있다. 나머지 두 영국 팀은 신생 e-스포츠 팀인 Endpoint와 CAZesports.

러시아 팀은 강인한 플레이가 돋보였다. 러시아의 5 Frags와 유럽의 QB Fire는 유력한 우승 후보로 예상됐다. Quantum Bellator는 끈질긴 체력을 보여주며 눈도장을 찍었다.

영국과 러시아 선수의 도전을 받은 중국 팀도 접전을 폈다. Tyloo는 올해 13차례 우승을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고 VG.CyberZen은 여러 e-스포츠 배경을 지닌 멤버로 구성된 팀. New4도 공격 위주의 플레이로 주목을 받았다. 이번 대회 우승은 저돌적인 플레이를 펼친 중국 팀에게 돌아갔다.

타 e-스포츠 게임과 비교했을 때 CS:GO는 중국내 게이머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다. 중국 팀은 이러한 약점에도 불구하고 빼어난 경기력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WCA “중국과 해외 국가 간에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e-스포츠 무대를 마련했다”면서 “중국의 e-스포츠 산업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