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및 연건캠퍼스 전체 강의실 100여개동 및 미설치 건물 중 공공장소에 무선랜 설치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기업 아루바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는 서울대학교에 HPE 아루바 무선랜 솔루션을 기반으로 ‘스마트 캠퍼스용 무선 장비’를 확대하게 됐다고 10월24일 밝혔다.

서울대학교는 신축 건물 및 기존 무선 음영지역에서의 무선 인프라 개선은 물론 첨단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강의실 내 무선 인프라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에 지난 2013년 캠퍼스 내 무선랜 노후 장비를 교체완료 한 바 있는 HPE 아루바의 솔루션을 통해 무선랜 설치 지역을 확대해 스마트한 변화를 실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사업은 무선에서의 최고 AP인 Wave2 장비(AP-325)와 전용 Outdoor AP인 AP-275와 AP-277를 사용하여 관악, 연건캠퍼스 전체 강의실, 100여개동 및 미설치 건물에 무선랜을 설치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교직원 및 학생들은 인터넷을 활용한 교육 환경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무선중계기(AP-325, AP-275, AP-277) 및 관련 POE 스위치 시스템을 확충해 속도나 접속자수 확대와 같은 성능 향상을 통해 고품질의 무선랜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사용하고 있는 아루바 장비와 이번 사업으로 도입되는 무선장비로(7240, AP-325, AP-275, HPE POE 스위치) 캠퍼스 내 다수의 건물에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각 기기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아루바 무선랜 솔루션 도입으로 서울대학교는 단기적으로는 강의실 및 일부 옥외를 포함한 공공장소 내 무선랜 서비스 이용가능 범위를 확대하게 되었고, 장기적으로는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무선 인프라 확충을 하게 되었다.

서울대학교 관계자는 “서울대는 학생 및 교직원에게 스마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학내 무선랜 음영지역에 연차적으로 확대 및 구축함으로써 모빌리티 기반 서비스가 가능한 스마트 캠퍼스로 진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