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대류/전도냉각 조건에서 85도(°C) 까지 동작

리콤(RECOM)은 의료기기에 사용하는 AC/DC 전원공급장치 RACM 시리즈를 출시했다.

RACM 시리즈는 예를들어 위생, 안전, 오염이나 소음의 이유 때문에 환기가 불가능해서 온도가 상승하는 경우에도 최대 출력을 그대로 보장하는 제품이다.

40W, 65W 및 100W 모듈은 자연대류에 의한 냉각 조건에서도 지속적인 출력을 제공한다. 모든 전원공급장치는 CE 마크, 2MOPP/250VAC 기준의 3rd 에디션 UL/IEC/EN60601-1 의료 인증, 매우 낮은 누설전류 (75μA) 및 BF-등급, 조정 가능한 5V에서 48VDC까지의 출력 전압 성능을 갖추고 있다.

RACM 시리즈는 최대 93 %의 효율, 낮은 전력 손실, 그리고 입력전압의 변화와 넓은 출력부하 조건에서도 엄격하게 레귤레이션하는 제품이다. 무부하시의 전력소비는 0.3W 이하이므로 ErP 에코 디자인 지침 준수를 보장한다.

공간을 절약하는 3"×2" 인치 초소형 모델은 오픈프레임 형태로 생산되며 금속 케이스 디자인(100W 제품만 금속 케이스로 생산)으로도 공급된다. 금속 케이스 디자인은 냉각과 사용자 보호를 위해 설계되어 있습니다. 모든 모델은 – 40도(°C) 에서부터 +85도(°C) 사이의 온도에서 안전하게 동작한다.

RACM 시리즈는 클래스 II 전원 공급 장치이며 강화된 절연 기준인 입력/출력간의 4kVAC 절연 및 입력/출력간의 1.5kVAC 절연 성능과 EMC 접지를 제공한다. 모든 모듈은 외부의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EN60601-1-2 의료 EMC, FCC18 및 EN55011 클래스 B EMC 표준을 준수하고, 5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된다.

리콤 측은 이렇게 강력한 전원공급장치는 충격과 진동에 대한 기준인 IEC60068-2-X 를 준수하므로 응급 서비스, 외래 환자 클리닉 및 홈 헬스케어를 위한 휴대용 의료장비에 이상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 모든 제품은 5000m 고도에서도 디레이팅 없이 동작하며 이는 RACM 시리즈가 환자 수송용 항공기와 고지대 응급센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