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진정성 및 활동 성과 인정, 7년 연속 편입

LG이노텍이 7년 연속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Korea에 편입됐다. 특히 회사는 전자장비 및 부품 산업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국내 업체 중 1위를 기록했다.

DJSI Korea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세계적 금융정보 제공 기관인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S&P Dow Jones Indices)’, 글로벌 투자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과 함께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환경·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사회책임 투자 지표다.

LG이노텍은 이번 DJSI Korea 장기 편입으로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대한 진정성 및 활동 성과를 인정 받았다. 7년 이상 편입은 국내 시가총액 상위 202개 기업 중 약 13%인 26개 업체만 기록했을 정도로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필요로 한다.

김희전 LG이노텍 업무홍보담당(사진 왼쪽)이 19일 진행된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인증식에서 7년 연속으로 DJSI Korea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올해 DJSI 인증 기업을 발표하며 “장기 편입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리스크에 적극 대응하고 꾸준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밝혔다. 매년 지속가능성 이슈에 따라 평가항목의 약 10%가 상향 조정되기 때문이다.

LG이노텍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올바른 약속(Right Promise, Better Tomorrow)’을 지속가능경영 비전으로 삼아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특히 회사는 임직원의 자발적 사회공헌활동 참여로 진정한 나눔 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율이 2013년 53%에서 지난해 78%로 상승했다. 참여자 수가 6800여 명에 이른다.

또한 LG이노텍은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등 환경 부분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회사는 외부 소각폐열을 활용한 스팀공급 시스템 구축 등 그린사업장 조성으로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3년 대비 약 6% 줄였다.

회사는 성장동력 발굴과 제품 경쟁력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LG이노텍은 지난해, 전년 대비 6% 늘어난 4426억 원의 R&D 투자를 집행했다. 같은 기간 성장동력인 차량부품사업은 22% 증가한 649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김희전 업무홍보담당(상무)은 “시장의 불확실성이 계속됐지만 경제, 환경, 사회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왔다”며 “어떤 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져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