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안정적 촬영 가능한 손떨림 보정 기능 4K 촬영 지원

소니코리아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된 4K 액션캠 ‘FDR-X3000’과 풀 HD 액션캠 ‘HDR-AS3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FDR-X3000과 HDR-AS300에는 소니의 프리미엄 캠코더 브랜드인 핸디캠에 탑재되어 왔던 공간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인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 기술이 적용돼 기존 전자식 손떨림 보정 촬영 모드에서 화각이 크게 좁아지는 현상 및 4K 영상 촬영 시 흔들림 보정이 불가했던 단점을 개선했다.

B.O.SS. 기능은 렌즈 및 센서 유닛이 일체화된 상태에서 주변 흔들림을 분석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기술을 통해, 예능 방송이나 영화 촬영과 같이 흔들림이 심한 촬영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영상이 흔들릴 걱정 없이 촬영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FDR-X3000의 경우 4K 촬영에서도 B.O.SS. 기능은 지원이 되기 때문에 흔들림이 적은 초고해상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 B.O.SS 탑재한 4K 액션캠 FDR-X3000R


 
FDR-X3000과 HDR-AS300은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제품에 사용되는 비온즈 엑스(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동영상 전용으로 개발된 83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이미지 센서와 칼자이스(Zeiss) 렌즈를 탑재하고 있어 기존 액션캠 제품에 비해 해상력이 향상됐으며 렌즈의 왜곡은 현저히 감소시켰다.

또 픽셀 일부만 읽는 픽셀 비닝 없이 풀 픽셀 리드아웃이 가능해 영상에서의 선명한 색감과 디테일을 제공한다. FDR-X3000, HDR-AS300은 소니의 방송, 영화에서 축적된 동영상 기술력과 광학식 손떨림 보정인 B.O.SS.와의 조합을 통해 기존 액션캠이 가진 촬영한계를 넘어서 안정적이고 디테일이 풍부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FDR-X3000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소니 프리미엄 액션캠 라인업의 상징인 화이트 컬러와 슈팅형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조작성과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빠르고 정확한 조작과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다.
 
여기에 액션캠 영상을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편집해 SNS에 공유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Highlight Movie Maker)' 기능을 지원, 영상을 자체적으로 분석해 풍경, 액티비티, 심지어 사람 얼굴까지 인식해 배경음악까지 포함된 짧은 영상을 자동으로 편집 및 생성한다.

또 무료로 제공되는 액션캠 무비 크리에이터(Action Cam Movie Creator)를 이용하면 액션캠에 내장된 GPS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이동한 속도와 동선을 취합해 동선 데이터를 보여주는 또 다른 영상을 완성해준다.
 
이번에 출시된 액션캠과 함께 사용자 편의를 더욱 향상시켜줄 액세서리 3종이 추가되어, 총 30여종의 액션캠 액세서리 라인업이 완성 되었다. 새롭게 선보인 ‘핑거 그립(AKA-FGP1)’은 소니의 ‘라이브 뷰 리모트(RM-LVR3)’를 장착할 수 있는 액세서리로, 한 손 조작과 촬영에 최적화 되었으며 120도 틸트까지 가능해 하이, 로우 앵글로도 촬영이 가능하다.

‘모자 마운트(AKA-CAP1)는 간편한 집게 형태로 액션캠을 손쉽게 모자에 부착하여 재미있는 1인칭 시점의 촬영이 가능한 액세서리다. ‘MC 프로텍터(AKA-MCP1)’는 액션캠 렌즈를 보호하는 덮개로 하우징 없이도 액션캠 렌즈를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보호한다.

또 FDR-X3000과 HDR-AS300 모두 IPX4 등급의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최대 약 60미터 수중 촬영이 가능한 방수 하우징(MPK-UWH1)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 시에 유용하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20일부터 23일까지 FDR-X3000에 대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예약판매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와 네이버쇼핑 플레이윈도에서 진행되며, 예약 구매자에게는 셀카 삼각대(VCT-STG1)와 핑거 그립(AKA-FGP1) 중 1개를 사은픔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