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분석·코드 자동 생성 및 품질점검까지 전과정서 최적화 자동화 지원

금융 차세대 시스템 개발 속도는 높이고, 비용은 낮추며, 운영 효율성은 보장하는 최강의 금융 차세대 개발 플랫폼이 나왔다.

SK C&C가 17일 모든 금융 기관의 시스템 개발 관련 모든 요구를 한 번에 수용하는 금융 차세대 시스템 자동 개발 플랫폼 ‘SK C&C ASD(Automated Software Development)’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SK C&C가 모든 금융 기관의 시스템 개발 관련 모든 요구를 한 번에 수용하는 금융 차세대 시스템 자동 개발 플랫폼 ‘SK C&C ASD(Automated Software Development)’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SK C&C는 지난 20년간의 금융 IT 및 대형 차세대 시스템 구축·운영 기술력과 서비스 개발 역량을 집대성해 완성한 것으로 ▲기존 시스템 자동 분석에서 ▲신(新)시스템의 기능과 프로세스를 반영한 소프트웨어 모델링 ▲개발 소스 코드 자동 생성 및 프로그램 개발 ▲테스트 및 프로그램 품질점검까지 차세대 시스템 개발 전 과정에 대한 최적의 자동화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금융 차세대 사업에서 사용되는 핵심 개발 방법론인 MDA(Model Driven Architecture)와 MDD(Model Driven Development)의 장점을 모았다는 데 있다.

이를 건축물 제작과 비교하면 시스템 개발에서 MDA는 건축물의 설계와 건축물의 뼈대인 건축물 구조를 빠르게 구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고 MDD는 방, 거실, 화장실 등 건축물 내부 인테리어를 자동으로 빠르게 만들어 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솔루션은 MDA를 기본 채용하고 있어 시스템 설계와 시스템의 뼈대인 시스템 구조를 빠르게 구성할 수 있고 건축물의 내부 인테리어인 시스템 기능을 구현하는 개발 소스 코딩 또한 
MDD처럼 상당 부분 자동 생성해 준다.

소비자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듯 개발 소스 코딩을 추가 입력하면 건축물의 뼈대인 시스템 구조도 자동 변경되도록 해 시스템의 개발과 변경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먼저 고객이 운영 중인 금융 시스템의 금융 서비스 및 기능별 설계 구조·소프트웨어 모델·개발 소스 코드를 자동 분석해 빠른 시스템 개발 착수를 보장한다.  

수많은 시스템 구축 현장에서 우수성을 증명한 넥스코어(NEXCORE)의 각종 시스템 개발 자동화 도구를 기반으로 ‘제로(Zero)’ 수준의 시스템 개발 오류 방지 기능도 제공한다. 개발 소스 코드 생성과 동시에 테스트 코드가 자동 생성되어 개발 코딩에 대한 자동 점검, 소프트웨어 모델링 반영 및 확인이 이뤄지도록 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대시보드에서 ▲테스트 시나리오 설계∙시행 ▲테스트 결함 관리 ▲시스템의 개발 진척도 관리를 한 번에 진행한다.  

이기열 SK C&C 디지털 금융 사업부문장은 “ASD는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금융 차세대 시스템 개발 자동화를 이뤄낸다”며 “소스 코딩 추가만으로 금융 시스템 모델링 변경을 자유롭게 이뤄내며 복잡한 금융 차세대 서비스의 모든 니즈를 수용함으로써 차세대 시스템의 완벽한 설계·구현·관리를 실현하는 최적의 개발 플랫폼이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