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링 합성(Wiring Synthesis)이란 차량 와이어링 설계에 쓰이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와이어링 합성은 모델 지향 시스템 엔지니어링(Model Driven Systems Engineering, MDSE)의 원칙을 이용하여 단순하고 높은 수준의 입력에서 상세한 차량 와이어링 설계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와이어링 합성은 기존 와이어 라우팅과 완전히 다릅니다. 즉 잦은 설계 변경, 수고가 많이 드는 구성 관리, 설계품질 및 검증과 개발 비용 및 주기 시간과 같은 주요 영역 문제들을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십 년간에 걸친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으로 든든히 뒷받침되는 기술이기때문에, 유럽, 미국과 아시아의 대형 자동차 EOM과 공급업체에서 와이어링 합성 기술을 도입하여 큰 성공을 거둔 바 있습니다. 전기적인 면이 계속해서 복잡해지고 있는 지금, 와이어링 합성은 자동차 전기 시스템을 설계하는 유일한 실용적인 방법으로 대두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량 내 전기 시스템 관련 난제

차량의 전기 시스템은 디바이스 간 신호 연결성 기술을 구현합니다. 신호는 디지털(예: CAN 버스의 메시지), 아날로그(예: 전원), 광학(예: MOST 버스 메시지) 또는 무선(예: 블루투스 데이터)의 형태를 띨 수 있습니다.

차량 내 전기 기능이 급속히 증가하면서, 자동차 전기 시스템은 상당히 복잡해졌습니다. 이 복잡성은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지만, 지금 이 시대의 차량들은 고작 수백 개의 기기를 서로 연결하는 수천개의 신호만 구현하고 있을 뿐입니다. 

이 정도 수준의 복잡성으로 설계를 하는 과정은 수십억 개의 신호가 서로 연결되는 첨단 통합 회로(IC) 설계에 비하면 훨씬 난이도가 낮은 작업입니다. 다만 이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멘토그래픽스가 제공하는 기술 백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술 백서 다운받기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