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 기반 사물인터넷 관련 학습용 키트

엔지니어 대상 전자제품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엘리먼트14(element14)가 IBM과 협력해 사물인터넷 관련 학습용 IoT 러너키트(Learner Kit)를 출시한다.

이 키트는 사물인터넷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는 제조사,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개발사 및 학생들에게 엔드-투-엔드 학습 솔루션으로 IBM의 코세라(Coursera) 코스인  ‘개발자를 위한 사물인터넷 가이드(A Developer`s Guide to Internet of Things (IoT)’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 사물인터넷 학습자용 키트는 제조사의 개발 문화를 촉진하고 사물인터넷 관련 창의성과 혁신의 아이콘이 된 라즈베리파이 3 및 라즈베리파이 센스 햇을 기반으로 한다. 

이 키트의 하드웨어를 통해 사물인터넷 활용력을 익히고 IBM의 코스를 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사물인터넷 제품 개발에 필요한 역량을 습득하고, 혁신적인 프로젝트 개발, 보다 혁신적인 기업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돕는다.

리차드 컬틴(Richard Curtin) 엘리먼트14 전략 제휴 부문 이사는 “본 키트의 개발에 IBM과 협력함으로써 엘리먼트14는 제조 및 상용 시장을 향해 첫 발을 보다 손쉽게 내딛게 됐고 혁신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브렛 그린스테인(Bret Greenstein) IBM 왓슨 IoT 플랫폼 부문 부사장은 "수많은 엔지니어와 기업인들은 라즈베리파이를 바탕으로 한 사물인터넷 아이디어를 내놓고 있다”며 “ IBM에서도 프리미어 파멜의 유통사이자 라즈베리파이의 공식 제조사인 엘리먼트14와 협력해 파이 생태계에 참여하고 노력을 기울이는 이유다”고 말했다.

IoT 러너키트는 유럽(Farnell element14), 북미(Newark element14), 아시아(element14)에서 제공하며 IBM 왓슨 IoT P플랫폼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개발 플랫폼인 블루믹스(Bluemix)를 9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