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서 스마트 헬스케어, 분실·도난방지 서비스 등 소개

핸디소프트는 13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시회를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및 자전거 도난방지 솔루션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선보인다.

먼저 헬스케어 및 웨어러블 제품으로는 패션 언더웨어 기업 ‘좋은사람들’과 함께 개발한 웨어러블 스포츠웨어 ‘기어비트 S’를 공개했다.

스포츠웨어 착용만으로 심박수, 체온, 운동량 등의 생체데이터가 센서를 통해 측정되고, 전문 의료기관의 분석 알고리즘에 따라 실시간으로 분석돼 사용자의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 이상 포착 시 알람이 제공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 서비스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함께 개발 중인 이 솔루션은 사용자의 신체상태가 응급상황일 경우 인근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을 통해 위험 경보 알림과 함께 응급처치 안내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대응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다. 현재 정부과제 사업으로 개발 중이다.

알톤스포츠와 함께 개발해 판매중인 IoT 자전거는 블루투스 및 가속도 센서를 통해 자전거 도난을 방지하며 실시간 위치 트래킹 시스템으로 분실된 자전거를 찾을 수 있게 돕는다. 고장 수리나 효율적인 생산·재고관리도 가능하다. 

그 밖에도 귀뚜라미보일러와 함께 개발해 언제, 어디서나 보일러의 전원 및 온도조절, 예약 등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는 ‘스마트 보일러 시스템’이 전시된다.

핸디소프트는 두 개의 국제 표준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IoT 플랫폼 ‘핸디피아(HANDYPIA)’를 기반으로 실생활에서 활용도 높은 다양한 IoT 서비스를 개발하며 사업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동차 위치 추적, 원격 차량 진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도 이번 전시회서 소개된다.

이상산 핸디소프트 공동 대표이사는 “핸디피아를 통해 스마트홈, 헬스케어, 도난분실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며 “전세계적으로 IoT서비스의 접목에 대한 관심이 높아 향후 국내외 다양한 산업분야의 확대 적용 및 해외 진출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