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성 확보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전송 환경 구축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아카마이코리아는 2012년 설립된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인 '빙글'이 아카마이 솔루션을 도입해 갑작스러운 수요 폭주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확장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빙글의 관심사 커뮤니티는 3000여개에 달하며 한국, 미국, 일본, 베트남을 비롯한 전세계 30개국에서 월간 이용자 수 1천만, 월간 페이지뷰 3억을 기록하면서 서비스 되고 있다. 

빙글의 앱이 다국어로 제공돼 많은 국가에서 사용되면서 예측 불가능한 수준의 사용자가 몰리면 그 부하를 감당하기 어려웠다. 사용자가 많이 몰리는 시간에는 앱이 다운되거나 이미지 로딩이 느려지면서 사용자가 불편을 느끼기도 했다. 

아카마이는 웹 퍼포먼스 솔루션을 통해 급증하는 수요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빙글은 속도를 개선하고 다이나믹한 확장성을 확보해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전송 환경을 구축했다.

또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을 통해 사용량과 방문자 등 활동에 관한 가시성과 정보도 제공했다.

이상현 빙글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전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때문에 트래픽을 예측하기가 어려웠다. 화제가 될만한 바이럴 콘텐츠라도 뜨면 때때로 평소보다 10배가 넘는 트래픽이 몇 분 내 발생했다. 때문에 바이럴 콘텐츠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웃지 못 할 일도 벌어졌다”며 “하지만 아카마이의 웹 퍼포먼스 솔루션을 이용하면서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졌고, 다이나믹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전세계에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손부한 아카마이코리아 사장은  “글로벌 서비스로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빙글이 더욱 안정적으로 성장 하는데 도움이 돼 기쁘다”며 “아카마이는 앞으로도 최신 솔루션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사용자 경험 최적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