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티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간소화와 시스템 크기 소형화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는 업계 최초로 오토모티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DDR(double data rate)2, DDR3, DDR3L 메모리 서브시스템을 위한 완전 통합형 전원 관리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TPS54116-Q1 DC/DC 벅 컨버터는 2.95V ~ 6V 입력, 4A 동기식 스텝다운 컨버터이다. 1A 피크 싱크/소스 DDR 터미네이션과 버퍼드 기준(buffered reference)을 통합하고 있어 디스크리트로 구현하는 것보다 최대 50%까지 시스템 크기를 줄일 수 있다.

TPS54116-Q1은 인포테인먼트, ADAS, 계기판과 같은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으나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장비, 공장 자동화 장비의 DDR 메모리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 TI의 WEBENCH 온라인 설계 툴을 사용해 TPS54116-Q1을 이용한 전력변환기 설계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전원 공급 장치를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다.

TPS54116-Q1 벅 컨버터는 TI의 업계 선도적인 DC/DC 컨버터 제품 포트폴리오의 신제품으로 최대 2.5MHz 스위칭 주파수를 제공하고, MOSFET을 내장하고 인덕터 크기를 줄임으로써 솔루션 크기를 최소화할 수 있다.

TPS54116-Q1 DC/DC 벅 컨버터

또 스위칭 주파수를 중파 무선 대역 위로 설정할 수 있으므로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외부 클록에 동기화할 수 있다.

TI의 TDA3 시스템온칩(system on chip) 사용 시 저전력 TDA3x 기반 시스템을 위한 오토모티브 전원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해 ADAS를 위한 TPS54116-Q1 기능의 통합적이고 최적화된 크기의 전원 공급 장치를 설계할 수 있다.

TPS54116-Q1의 주요 기능은 로우사이드 및 하이사이드 전력 MOSFET과 1A 싱크/소스 DDR VTT 터미네이션 레귤레이터를 통합하여 4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외부 클록 동기화 기능을 가진 전류 모드 제어를 통해 전체 출력 부하 범위에서 고정 주파수를 유지할 수 있다.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4kV의 ESD(electrostatic discharge) 보호 성능으로 AEC (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Q100 인증을 달성한다.

WEBENCH 디자이너 및 파워 아키텍처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온라인 환경을 지원하는 툴로서, 전체 회로 설계 및 시뮬레이션, 최적화된 풋프린트, 가격 및 효율성의 이점을 제공하며, CAD 툴로 도면과 PCB 레이아웃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에는 120여 제조업체가 개발한 4만개 이상의 부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TI 공인 대리점에서 매시간 가격 및 공급시기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라이브러리는 8개의 언어(한국어 포함)로 지원되어 짧은 시간 안에 완전한 시스템 설계를 비교하고 공급망을 결정할 수 있다. 지금 바로 TI의 WEBENCH 디자인 환경에서 무료로 설계를 시작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