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는 어드밴텍(Advantech)이 자사의 새로운 표준 M2.COM 센서 플랫폼을 활용한 신뢰성 높고 전력소비가 적은 IIoT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데 리니어의 스마트메쉬(SmartMesh) IPTM 무선 메쉬 기술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M2.COM 플랫폼은 무선 기술과 MCU, 네트워크 기능이 표준화된 센서 인터페이스와 결합돼 있다. 

SmartMesh IP 메쉬 네트워크는 6LoWPAN 표준과 글로벌 IEEE 802.15.4 표준을 기반으로 하며 초저전력, 네트워크 신뢰성을 제공하는 사전 컴파일된 네트워킹 스택을 포함하고 있다.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가 매우 열악한 환경이나 원격지에 설치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는 매우 중요한 특성이다. 

SmartMesh IP 제품은 배터리로 10년 이상 동작할 수 있으며 배터리 전원공급 방식이라 무선 센서 노드를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어 설치도 간편하고 장기간 유지관리도 수월하다. 

모든 SmartMesh 제품은 사전 컴파일된 네트워크 스택과 다이나믹 메쉬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어 개발자는 급박한 I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하고 모든 제품에 내장된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메쉬 네트워킹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다.

M2.COM은 제조사와 센서 공급회사들에게 IoT 센서 애플리케이션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는 개방형 표준 센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올초 선보였다. 타겟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아웃도어 무선 센서와 무선 측정 시스템을 들 수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조이 와이스(Joy Weiss) 더스트 네트워크(Dust Network) 제품 그룹 사장은 “어드밴텍의 M2.COM 개방형 표준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IoT 채택을 가속화할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우리는 M2.COM 플랫폼의 무선 연결성 옵션으로 SmartMesh IP 메쉬 네트워크의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어드밴텍과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