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시 주로 검색하는 대표 숙소 명칭들보다도 최대 14배 이상 검색 많아

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구글 숙박〮여행 트렌드 검색에서 1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글 트렌드 검색’은 사용자의 검색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설정한 주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를 추적할 수 있고, 몇 가지 키워드(경쟁사, 업계 전반 등)를 함께 비교할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기간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총 12개월이며, ‘야놀자’는 구글 온라인과 모바일 웹 통합 결과에서 함께 검색한 중소 숙박 앱(여기어때, 데일리호텔, 여기야)들 중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야놀자는 지난 1년 간 구글 트렌드 검색에서 총 194만 건의 수치를 기록하며, 국내 중소 숙박 서비스 중 대표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이어 여기어때(76만 건), 데일리호텔(43만 건), 여기야(15만 건) 순으로 나타나는 등 후발주자들 대비 최대 10배 이상 차이 나는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야놀자’는 같은 기간 ‘펜션(50만 건), 게스트하우스(14만 건), 모텔(69만 건)’ 등 여행시 주로 검색하는 대표적인 숙소들의 명칭 검색량보다도 최대 14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하면서 숙박〮여행 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이자 고유명사로써 가치를 더했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이번 결과는 숙박 서비스 이용 시 브랜드 인지도가 가장 높은 ‘야놀자’가 최우선으로 고려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온라인에서는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모바일에서 검색 후 바로 설치하는 이용자의 비중이 높은 만큼, 추후 플랫폼 별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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