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대비 최대 3배 빠른 속도 지원

NXP반도체가 엄격한 차량용·산업용 제품 기준을 충족하는 15W 무선 충전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WPC 치(Qi)와 PMA 충전 표준과 호환되는 이 기술은 차량 제조사가 기존 5W에서 15W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적인 솔루션이다. 

새롭게 공개된 WCT-15WTXAUTO 솔루션은 3배 빨라진 충전속도와 AEC-Q100 2등급 기준과 같이 차량에 특정된 요구 조건을 충족한다. 작동 가능 온도의 범위도 향상됐고 15년의 제품 수명을 보증한다. NFC 기능도 통합됐다.

데니스 카브롤(Denis Cabrol) NXP 마이크로컨트롤러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는 “차량 환경은 무선 충전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데에 있어 세부적인 난관이 있지만, NXP는 다양한 기능의 플랫폼을 제공해 설계 시 이러한 문제점을 쉽게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MWCT1x1xA 블럭 다이어그램.

NXP는 제품의 개발·인증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 기간을 줄이고 개발 과정에서 혁신과 활용성 부분에 좀 더 초점을 맞출 수 있다. 

WCT-15WTXAUTO 솔루션은 Qi·PMA 듀얼모드를 지원하며 비용의 최적화 및 생산 편의성을 갖춘 하드웨어 설계를 보유하고 있다. 검증된 펌웨어 코어를 통해 전력 전송은 물론 자유로운 위치 선정이 가능하고 강력한 이물질 탐지 기능도 제공한다. 

API를 통해 NFC 칩과 완벽히 통합되어 비접촉식 스마트카드를 감지하고 보호하며 CAN bus를 지원해 차량 내 네트워크 통신이 가능하다. 충전·통신·제어용으로 맞춤형 설계도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