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 참가해 시연

파킹 비즈니스 전문기업 ‘파킹클라우드(ParkingCloud)’는 지난 9월20~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이하 스마트시티 아시아 서밋)’에 참가해 독자 개발한 세계 최초의 IoT 기반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을 성공적으로 전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파킹클라우드는 별도의 주차비 정산 과정이 필요 없는 자동입출차 시스템인 ‘파킹패스’를 포함한 아이파킹의 전체 시스템을 전시장에 설치하고 시연 및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스마트시티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스마트 주차에 관해 파킹클라우드만의 구체적인 해법과 노하우를 국내외 스마트시티 담당자와 바이어, 주한 대사 및 공관 투자자 등에게 직접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에 참가한 파킹클라우드의 부스

이화진 파킹클라우드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스마트 정부, 에너지, 네트워크, 인프라, 모빌리티, 라이프, 건설 등 7개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의 컨퍼런스 세션에서 스마트시티와 무인자율주행 시대를 맞이해 아이파킹의 스마트 주차와 스마트 톨링을 통한 서비스 확장성에 대해 발표했다.

파킹클라우드는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를 시작으로 추후 보다 다양한 국내외 전시회 등에 참가해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 및 지자체와의 사업협력 확대를 노릴 예정이다.

파킹클라우드는 전시회를 통해 고양시, 수원시, 서울 강북구 등 국내 지자체와 스마트시티 인프라 조성을 위한 사업협력을 맺은 것은 물론, 해외의 주차 및 부동산 업체와 사업협력을 체결해 제휴를 이어가고 있다.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는 “아이파킹을 체험한 많은 해외 관계자들로부터 스마트 주차 분야만큼은 한국이 가장 앞서 있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이번 스마트시티 아시아 서밋을 계기로 대한민국의 선진화된 스마트 주차 기술이 전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 및 현지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