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회사’ 설립 통한 고객·전문가 간 소통창구 운영

SK텔레콤이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를 고객의 참여로 진화 발전시키는 프로젝트의 첫 발을 내디뎠다.

SK텔레콤은 전문가 그룹 및 고객들이 의견을 서로 교류하고 연구를 추진할 수 있는 가상의 회사 ‘누구나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에 위치한 ‘스트라디움’에서 21일 론칭 행사를 가졌다.

SK텔레콤은 최근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를 출시하면서 인공지능 기반 기술 및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을 밝힌 바 있다.

SK텔레콤은 전문가 그룹 및 고객들이 의견을 교류하고, 연구를 추진할 수 있는 가상의 회사 ‘누구나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에 위치한 ‘스트라디움’에서 21일 론칭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누구나 주식회사’ 가상CEO 이두희 씨는 운영 취지 및 향후 운영 방안 등을 발표했다.

이번에 론친한 누구나 주식회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고객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통하고 서비스 진화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일종의 커뮤니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회사 측은 새로움을 창조하는 것이 누구에게나 가능한 일이며 많은 사람들이 함께 나눈 생각이 혁신을 만들 수 있다는 믿음으로 ‘가상의 회사 설립’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프로젝트를 전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누구나 주식회사는 서울대 출신 천재 해커로 이름난 이두희 씨가 가상의 CEO를 맡아 인공지능 진화 프로젝트를 지휘하게 된다. 전문가 그룹에는 ▲카이스트 뇌과학 분야 정재승 교수 ▲뇌인지과학연구소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한국조명디자이너협회 ▲한국성우협회 ▲한국어정보처리연구실 등이 참여한다.

일반 고객들은 누구나 주식회사를 통해 매월 개최되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나온 우수 아이디어는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에 적용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누구나 주식회사의 첫 아이디어 공모전을 ‘누구(NUGU)의 대화 능력향상’이라는 주제로 내달 3일까지 개최, 고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 받을 계획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고객 총 34명에게 ▲최신 노트북 ▲삼성 ‘기어 아이콘X’ ▲멜론 이용권 등 경품이 제공된다.

프로젝트를 이끌어갈 이두희 CEO는 “한 회사의 연구 인력만으로는 인공지능의 진화를 기대하기 어렵지만, 집단지성이 모이면 단기간 내 인공지능 기술이 괄목할 성장을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누구나 주식회사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는 단 하나도 빠짐없이 실제 적용 가능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