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AR·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가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에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설치하고 가상 피팅존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를 활용한 가상 피팅존이 백화점에 본격적으로 도입돼 향후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의류 마케팅이 패션·유통업계에 본격적으로 확장될 것으로 관심이 모아진다.

에프엑스미러는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3D 가상 피팅을 할 수 있는 디지털 거울이다. 동작 인식 카메라가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 몸에 맞는 의상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 3D 이미지로 보여준다.

롯데백화점 에프엑스미러 가상 피팅존 현장 사진.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픽업데스크에 설치된 에프엑스미러에는 현재 타미힐피거, 빈폴/빈폴레이디스, 헤지스 등 인기 높은 3개의 브랜드의 상품을 가상 피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안에 15개 브랜드, 150개 이상의 품목으로 대폭 확대될 예정으로 쇼핑객은 더욱 다양한 의상을 가상 피팅할 수 있게 된다.

증강현실 기술을 피팅에 활용하면 쇼핑객은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가상 피팅존에서 여러 매장의 옷을 한 번에 입어볼 수 있어 쇼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입점 매장들도 피팅시 발생할 수 있는 제품 손상을 줄이면서 피팅룸 운영 및 관리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이번 가상 피팅존 상설 운영을 통해 국내 유통업계 대표 기업인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게 됐다”며 “증강현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향후 서비스를 도입을 원하는 관련 업계의 관심도 점차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