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스마트밴드 개발 중…연말 순차적 출시

다산그룹이 계열사 ‘코라시아’를 통해 토니노 람보르기니(Tonino Lamborghini) 브랜드의 럭셔리 스마트기기 사업을 추진한다. 

전세계 토니노 람보르기니 IT 기기 독점 사업권을 기반으로 코라시아는 올해 말부터 내년 3월까지 순차적으로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 스마트폰을 출시한다.

8일 코라시아는 판교 다산타워에서 토니노 람보르기니의 페루치오 람보르기니(Ferruccio Lamborghini) 부사장, 남민우 회장, 김태철 대표 및 브랜드 관계자들 100여명을 초대한 가운데 럭셔리 IT 시장 진출 사업 계획을 밝혔다. 

코라시아가 람보르기니 브랜드를 앞세운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 진출에 나선다.

'토니노 람보르기니'는 슈퍼카 람보르기니 창업 가문의 2세가 설립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호텔 체인, 골프용품, 시계 등의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코라시아는 토니노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전세계 IT 기기 독점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일본, 중국의 시계, 골프용품 유통 독점권을 갖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라이센스 사업을 진행할 계획으로 스마트워치와 밴드를 금년 내 출시할 계획이다. 

내년 3월 럭셔리 스마트폰 출시를 목표로 스마트폰 제조사와 공동 개발 협의를 진행 하고 있다. 

코라시아 김태철 대표는 “명품 자동차의 혁신적인 정신과 디자인 유산을 계승한 토니노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럭셔리 IT 기기를 통해 ‘패션놀로지(Fashionology)’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스포티함과 럭셔리함을 겸비한 독보적인 컨셉의 제품을 곧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토니노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핸드셋(무선전화기)으로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 스마트폰 ‘88 타우리(TAURI)’가 출시돼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으며, 스마트워치나 밴드 등은 아직 출시된 적 없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